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 일정] 신작 없는 7월 1주, 유저 오프라인 행사가 채웠다

작성일 : 2018.07.02

 



7월 첫째 주는 신작 소식이 잠잠하다. 

주요 게임은 여름 맞이 업데이트로 내실을 다지거나 오프라인 행사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는 모습이다.

특히, 여름 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이번 주는 주말에는 '서머너즈워' '사이퍼즈'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외 500여종 보드 게임의 전시 및 체험이 이뤄지는 '2018 보드게임콘'이 7일, 8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 최강 길드 모두 모여라 '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길드원 행사 이미지 = 게임조선 DB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대규모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를 앞두고 유저 초청 오프라인 이벤트 '길드 원'을 7일에 진행한다.

길드 단위의 유저 초청 행사인 이번 '길드 원'은 추후 진행될 길드 업데이트에 앞서 길드에 소속된 국내 유저를 위해 마련됐다.

향후 유저들이 즐기게 될 새로운 길드 콘텐츠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길드원들의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길드 이벤트 매치를 함께 즐길 수 있다.

◆ 업데이트부터 액션토너먼트 결승까지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5 현장 = 게임조선 DB

'사이퍼즈'는 7주년을 기념한 '6+1 Anniversary' 행사를 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이퍼즈'의 e스포츠 리그 '액션토너먼트' 결승전이 진행되며 봄 시즌 우승자 'Crown'과 여름 시즌 준우승팀 'Marksman'이 맞붙는다.

또한 올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도 최초로 공개될 뿐만 아니라 6+1 총 결산 및 챠트쇼 '명예의 전당', 보이스드라마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행사 참여 응모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더 커지고 다양해진 '2018 보드게임콘', 8일 코엑스에서 개최


2018 보드게임콘 포스터 =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2018 보드게임콘'은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보드게임 축제로 총 22개 기업,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약 500여종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참관객들은 전시된 게임을 체험할 뿐만 아니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신작게임 선공개와 특급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췄다.

올해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의 부스도 운영돼 보드게임 유튜버 '보드라이브'와 '로비의 평범한 보드게임'이 현장에서 실시간 방송을 펼친다.

이 밖에도 맨해튼·스플렌더·아발론을 비롯한 총 14개 종목의 보드게임 대회가 개최되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개인 보드게임 작가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