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VR서밋17] 에픽게임즈, 언리얼표 VR 전시…‘로보리콜’로 인기몰이

작성일 : 2017.06.28

 



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는 28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VR(가상현실)서밋 2017'에 부스를 열고 참가했다. 

에픽게임즈 부스에선 직접 개발한 VR 슈팅게임 '로보리콜'의 시연과 함께 부동산 콘텐츠 '아크원' 차량 옵션을 살펴보는 시뮬레이터 'AMG 버츄얼 카탈로그' 등을 선보였다.

인파가 가장 몰린 곳은 단연 '로보리콜'의 시연이다. 행사장을 방문한 학생부터 군인들까지 체험하기 위한 관람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로보리콜'은 에픽게임즈가 지난 3월 언리얼엔진4로 직접 개발한 VR 슈팅 게임이다. 이 작품은  국내 여러 VR 관련 행사에서 소개돼 실감나는 액션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에픽게임즈의 파트너사가 언리얼엔진을 활용해 개발한 VR 콘텐츠들도 전시됐다. 올림플래닛의 '아크원'은 가상 공간의 모델 하우스를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다. 가상현실 속에서 짓고 있는 주택의 내부와 구성, 윈도우 뷰까지 360도 시야를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에이펀인터랙티브가 만든 'AMG 버츄얼 카탈로그'는 실제 차량의 다양한 옵션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VR 시뮬레이터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의 모든 기기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픽게임즈는 'VR 서밋 2017' 행사 강연을 통해 가상현실 언리얼 엔진의 노하우를 전한다. VR 플랫폼에 최적화된 언리얼 엔진 4만의 기능, 대표적인 콘텐츠 제작 사례, VR 에디터를 이용한 차세대 콘텐츠 제작법, 그리고 애플 AR 등 언리얼 엔진 4 AR의 사용 사례 및 향후 미래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VR서밋 2017'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최신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국제 전시회다.





[오우진 기자 evergree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우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