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게임 속 우리말 살리기 앞장…온·모바일 10종 한글날 이벤트

작성일 : 2016.10.07

 

국내 최대 게임사 넥슨(대표 박지원)이 한글날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0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인기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를 비롯해 대표 RPG(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마비노기’ 등이, 모바일에서는 ‘히트’와 ‘도미네이션즈’ 등 플랫폼 구분 없이 다양한 게임이 한글날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한글날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든 게임명과 아이템 이름을 한글 표기로 적용하고 맞춤법 고치기, 초성 퀴즈 풀기, 우리말 이름 짓기 등을 게임 내 콘텐츠로 구현해 한글날 의미를 더했다.

◆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영웅전

먼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한글날을 맞아 8일과 9일 사냥 시 또는 피해 숫자를 한글 궁서체로 표시한다. 또 12일까지 게임 내 ‘한글 주머니’를 모으면 ‘명장의 큐브’, ‘훈민정음 의자’, ‘흩날려라 한글 라이딩’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글자를 찾아줘’ 이벤트가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8일과 9일 양일 간 매시 정각마다 게임 내 등장하는 ‘세종대왕’ 오브젝트를 조사하면 다양한 물약 아이템이 포함된 ‘은혜로운 지원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3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영웅 기술 이름짓기 대회’를 실시, 게임 내 영웅들의 스킬 이름을 한글로 변경해 덧글로 남기는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넥슨캐시’를 선물할 예정이다.

◆ 카드라이더, 서든어택, 던파, 사이퍼즈

대표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19일까지 한글날을 기념해 타이틀 로고를 ‘꼬마자동차’로 변경하고 게임 내 영문을 한글로 표기한다. 또 PC방에서 ‘무한 부스터 모드’를 50판 플레이 하면 훈민정음 공부에 매료된 신규 펫 ‘마당쇠 배찌(무제한)’를 받을 수 있다.

FPS(1인칭슈팅)게임 ‘서든어택’에서는 9일 특정 시간 동안 게임 완료 시 ‘한글 무기상자’와 ‘한글 권총’, ‘한글 수류탄’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게임 접속 시간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10월 뽑기 코인(10개)’을 지급한다. 또 PC방에서 해당 이벤트 참여 시 ‘신규 한글 헬멧 상자’도 추가로 제공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오는 13일까지 홈페이지 내 ‘던전앤파이터’ 공식 로고(BI)와 게임 시작 버튼이 한글로 노출된다. 또한 게임 내 상대방을 공격해 피해를 입은 수치가 1억 이상을 기록할 경우 숫자 대신 ‘한방이옵니다!!!’ 등 재미있는 한글 문구가 등장한다.

그밖에 연속 공격에 따른 영문 표기 ‘Good’, ‘Great’, ‘Excellent’가 ‘좋아요’, ‘잘했어요’, ‘참 잘했어요’로 변환되는 등 영문, 숫자와 같은 게임 내 용어를 다양한 한글로 만나볼 수 있다.

‘사이퍼즈’에서는 오는 12일까지 순우리말의 별명(닉네임)을 응모하는 유저 중 10명을 추첨해 원하는 캐릭터의 희귀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불건전한 별명을 지닌 이용자를 신고한 유저 10명에게는 ‘바른말지킴이’ 칭호를 비롯한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 모바일게임 히트, 도미네이션즈

넥슨의 대표 모바일 RPG ‘히트’에서는 한글 '히트' 로고를 공개하고 11일까지 해당 이미지를 캡쳐한 사진을 공식 카페 게시판에 300명이 넘게 게재하면 유저 전원에게 ‘50만 골드’가 주어진다. 또 이벤트 공지글 내 맞춤법 문제를 풀고 답을 조합하면 ‘모험 포인트 300개’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끝으로 ‘도미네이션즈’에서는 11일까지 ‘세종대왕’ 관련 ‘기술 연구’ 비용을 할인 적용하고 최종 기술 ‘집현전’을 무료로 연구할 수 있다. 더불어 11일까지 공식 카페의 ‘초성 맞히기’ 이벤트 및 공식 페이스북의 ‘도미 단어 찾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각각 ‘300크라운’을 받을 수 있다.

넥슨 관계자는 “게임은 콘텐츠 특징 상 외래어 표기법이나 영어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의 중요성과 우수성을 게임에 표현하고 싶었다”며 “넥슨 온라인게임 뿐 아니라 모바일게임에서도 한글날 이벤트가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플랫폼 유저가 한글날 기념 이벤트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동준 기자 rebell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지웅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