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WCG 2024 페스티벌 자카르타에서 개최

작성일 : 2024.03.13

 

[자료제공=빅픽처인터렉티브] ‘WCG 2024 페스티벌’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다.

종합 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 이하 ‘빅픽처’)는 ‘WCG 2024 페스티벌’이 자카르타에 위치한 인도네시아 컨벤션 전시장(ICE BSD)에서 오는 8월 31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빅픽처는 글로벌 팬들에게 더욱 다가가기 위해 젊은 세대의 인구 비율이 높고 동남아시아 게임 및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하는 국가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를 올해의 개최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WCG 2024 페스티벌’은 그동안 WCG가 보여왔던 국가 대항 e스포츠 대회의 틀에서 확장된 개념인 e스포츠와 게임 팬 중심의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e스포츠 대회, 게임 론칭 쇼, 현장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 운영, 개최 도시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WCG 2024 총괄 담당자인 빅픽처 민경준 본부장은 “WCG 2024의 종착점이자 글로벌 게이머들의 축제인 ‘WCG 2024 페스티벌’을 인도네시아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하며 “WCG 2024를 통해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과 게이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가 파운딩 스폰서로 참여하는 WCG 2024는 각국의 대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국가별 고유 콘텐츠인 ‘WCG 챌린지’, WCG 챌린지 참여국들이 경쟁하는 국가대항 콘텐츠 ‘WCG 라이벌즈’, 그리고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WCG 페스티벌’로 구성되어 펼쳐진다.

한편, WCG 2024의 시작을 알리는 ‘WCG 챌린지’는 오는 3월 20일 한국 챌린지를 시작으로 일본, 미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별 상세 일정 및 구성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