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돌아온 딸 키우기! 던파, '모험가 메이커 시즌 3' 이벤트 개시

작성일 : 2024.03.07

 

던전앤파이터는 7일 '모험가 메이커 시즌 3'를 업데이트했다.

모험가 메이커는 던전앤파이터 내에서 진행되는 미니게임으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프린세스 메이커를 패러디해 딸을 키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린세스 메이커처럼 다양한 딸의 다양한 엔딩 부기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상 아이템, 그리고 한정 이모티콘 등을 획득할 수 있어 매 시즌 큰 인기를 끌었다.

플레이어는 활동 포인트와 모험가 메이커 주화를 모아 딸을 성장시켜야 한다. 활동 포인트는 적정/상급 던전을 클리어하거나 15분 동안 접속을 유지 시 획득할 수 있으며, 모험가 메이커 주화는 던전 내에서 드랍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딸을 빠르게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캐릭터로 적정 던전을 빠르게 도는 것이 유리하다.

단, 세리아 방에서 모험가 메이커 시즌 3에 입장해 딸 이름을 정해준 뒤부터 활동 포인트가 쌓이기 때문에 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딸을 성장시키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존재한다. '여가활동'과 '아르바이트/심부름', '전투훈련' 3종이다.

여가활동은 별도의 나이 제한 없이 즉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최소 5세 이전까지는 여가활동을 통해 성장해야 한다. 여가활동에는 휴식, 휴가, 선행, 취미, 놀이 5개의 선택지가 존재한다. 각각 요구하는 활동력과 주화의 소모량이 다르며, 휴식을 제외한 여가활동은 별도의 미니게임을 진행해서 경험치와 함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휴식은 별도의 추가 보상이 없는 대신 미니게임 없이 즉시 딸의 경험치를 쌓을 수 있기 때문에 미니게임이 귀찮다면 선택할 수 있다. 추가로 딸의 나이가 성장할 수록 휴식에서 성장한 딸의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여가활동에는 겉으로 표시가 되어 있지는 않지만, 딸의 기분을 전환할 수 있다. 

아르바이트/심부름은 각지에 있는 NPC에게 딸을 보내 아르바이트를 시키는 행동으로, 딸의 나이가 5세 이상이 되야 진행할 수 있다. 다른 활동과 다르게 활동 포인트만을 소모하고 주화를 사용하지는 않는다.

휴식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미니게임 없이 각 캐릭터와의 대화만으로 짤막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총 21명의 NPC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기 떄문에 각각의 대화를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다.

추가로 아르바이트/심부름을 많이 하게 되면 딸의 기분이 나빠질 수 있다. 기분이 나빠진 상태에서는 더 이상 아르바이트/심부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여가활동을 통해 기분을 전환해야 한다.

전투 훈련은 7세부터 진행할 수 있다. 전투 훈련을 통해 다른 활동보다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전투 훈련은 격투가/마법사/귀검사 중 1개의 직업을 선택한 후 미니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로그라이크 탑뷰 게임으로 전투 훈련 내에서 성장할 수록 기존 스킬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스킬을 익히는 방식으로 강화할 수 있다. 딸의 나이가 증가할 수록 사용할 수 있는 장비가 늘어나기 떄문에 더욱 강해질 수 있다.

단, 로그라이크 형식으로 구성돼 전투 훈련이 끝나고 나면 딸의 나이와는 별개로 전투 훈련에서의 성장치는 초기화된다.

딸은 20세가 되면 독립을 하면서 여러 엔딩 중 하나를 볼 수 있다. 이후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5명의 딸을 성장시켜 엔딩과 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 이벤트 보상

딸의 성장 및 전투 훈련을 통해서 다양한 보상을 돌려 받을 수 있다.

우선 딸의 성장과는 별개의 '모험가 메이커 주화'를 통해 빙봉 상점에서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성장에 도움이 되는 큐브나 백해 상급 던전 입장권, 마스터 계약 패키지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모험가 메이커 이모티콘 역시 최대 5개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큐브와 던전 입장권의 경우 매 주 구매횟수가 초기화되는 반면 모험가 메이커 이모티콘과 직업 선택 카드는 이벤트 기간 중 최대 5개를 구매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전투 훈련과 관련된 트로피 보상도 존재한다. 모험가 메이커 시즌 3 기간 동안 전투 훈련을 통해 적을 처치할 때마다 트로피 점수가 모이게 되며 트로피 점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할 떄마다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진열장에서는 '딸아이의 움직이는 사진첩'을 3개까지 획득 할 수 잇으며, 60점을 모아 6개의 트로피를 모두 채우면 '전투 훈련 타우 몬스터 변신 코스튬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던전앤파이터는 14일 출시되는 아처의 신규 전직 '헌터'와 '비질란테'의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 시 해당 직업 고유의 아바타와 함께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8종을 받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ttps://df.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