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이엇 게임즈 TFT 세트 11 ‘먹물 우화’ 3월 20일 출시, 혼령과 신화 이야기

작성일 : 2024.03.04

 

라이엇 게임즈는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 세트 11 '먹물 우화' 출시에 앞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는 미디어 브리핑 행사를 진행했다.

TFT 세트 11 먹물 우화는 혼령들과 신화 속 챔피언을 테마로 삼았다. 새로운 체계인 '조우자'가 등장하며, 신규 특성과 5단계 챔피언, 증강이 추가되는 한편 지난 상품들을 다시 만날 수 있는 로테이션 상점이 제공될 예정이다.

새로운 체계 조우자는 2~5라운드 사이에 전장이나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조우자를 만나게 된다. 조우자는 골드, 리롤, 체력을 주거나 때론 새로운 능력을 발휘한다. 게임에는 약 80여 명의 조우자가 등장할 예정이다. 일부 조우자는 선택지를 제공한다.

초가스는 상점 한 칸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대신 조합 아이템을 준다. 물론 초가스를 선택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오른은 공동 선택 단계에서 모든 유닛에게 무작위 유물을 주며, 세트가 등장하면 모든 게이머에게 3라운드 후에 사라지는 훈련봇 2개를 준다. 게임의 근간을 바꾸는 조우자도 있다. 릴리아는 증강이 나타나는 라운드를 무작위로 바꿔 예상치 못한 전개를 만들며, 케인은 모든 게이머를 처치해 해당 라운드를 마지막 라운드로 만든다. 

새로운 특성도 등장한다. '천계' 특성은 별 레벨에 따라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고유 추가 효과를 팀에게 제공한다. '이야기꾼' 특성은 영웅 케일을 소환하고 특성 활성화 구간마다 특별한 무기고가 열려 케일의 스킬과 패시브를 정할 수 있다. '필연' 특성은 운명의 끈으로 이어진 두 챔피언을 선택해 함께 성장하며 모든 유닛에게 고유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더 많은 필연 유닛을 기용할수록 두 챔피언의 결속력은 더욱 강해진다. '먹그림자' 특성은 고유 효과를 부여하는 특별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귀인' 특성은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추가 효과를 얻고, 판매하면 경험치를 제공하는 정수에 힘을 저장한다. 귀인 유닛은 매 게임 달라지기 때문에 플레이할 때마다 새로운 조합이 가능하다. 다시 돌아온 '행운' 특성은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가 클수록, 연패를 할수록 보상이 쌓여 승리했을 때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세트의 5단계 유닛으론 이렐리아, 흐웨이, 자야와 라칸, 세트, 오공 여섯 명이 공개됐다. 5단계 유닛 중 이렐리아는 원거리 공격 유닛이 되었다. 패시브 스킬로 대상을 연달아 공격하고, 액티브 스킬을 사용해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칼날 폭풍을 날린다. 흐웨이는 사거리 내 적 하나를 그림으로 둘러싸 범위 내 아군에게 회복, 종료 시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또한 특성으로 3단계를 빠르게 달성하게 만들어준다. 자야와 라칸은 배치하는 열에 따라 두 유닛 중 참여하는 유닛이 달라지며 참여하지 않는 유닛은 전장 밖에서 공격을 돕는다. 세트는 좌우 아군에게 물리 공격력을 부여하고, 상대 적을 메다쳐서 체력 비례 피해를 입힌다. 오공은 호걸, 천계, 현자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호걸 특성의 경우 3콤보 주문을 사용 후 공격 사거리와 지속 시간을 늘려준다.

새로운 챔피언으로 알룬과 코부코가 공개됐다. 알룬은 아펠리오스의 누나로 3단계 암영 기원사 유닛이며 한 열에 위치한 적 전체에게 달빛을 쏘고 알룬과 동일한 열에 배치된 아군에게 공격 속도를 더해줄 수 있다. 이번 세트에서 아펠리오스는 상대 방어력을 파괴하고 알룬은 마법 저항력을 파괴해 상황에 맞춰 상대를 약화시킬 수 있다. 코부코는 룬테라 IP에 새로 추가되는 요들 캐릭터다. 이자를 획득할 때마다 체력이 높아지며, 주문은 체력 비례 피해를 입힌다.

이번 세트에는 100여 개의 증강이 등장한다. 심장, 왕관, 문장이 돌아오며, 새로운 증강으로 '친구 만들기', '혈액 은행', '한 방에 두 방', '나눔의 힘', '장거리 사격', '혼돈의 부름' 등이 추가된다. 무작위 혈액 은행은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골드를 얻는 효과, 한 방에 두 방은 매 라운드 첫 구매 유닛의 별 레벨을 빠르게 높일 수 있다. 나눔의 힘은 전투 시작 시 본인과 적에게 1골드를 주는 효과, 장거리 사격은 공격 칸 수가 저격수의 집중을 얻을 수 있다. 혼돈의 부름은 강력한 무작위 보상을 얻는 효과다.

게임 부가 기능 및 편의성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다. 먼저 팀 구성은 10칸에 스냅샷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챔피언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특성 툴팁이 업데이트 된다. 또한 장식 요소를 유형별로 8개까지 즐겨찾기로 등록할 수 있으며, 모바일 환경에 미보유 상품 보기 켜기와 끄기 옵션이 추가된다.

장식 요소 및 패스에 대해선 먼저 로테이션 상점을 소개했다. 로테이션 상점을 위해 새로운 재화 2가지가 추가되며, 보물 왕국과 패스, 이벤트 등으로 입수할 수 있다. 이러한 재화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보상 이정표 트랙이 준비됐다. 혼돈이, 퐁당이와 번쩍이를 위한 새로운 외형이 추가된다.

새로운 미니 챔피언 및 스킨, 결투장도 공개됐다. 새로운 미니 챔피언으로 미니 모르가나가 추가되며, 신규 미니 챔피언 스킨으로 미니 불멸의 영웅 모르가나와 미니 영혼의 꽃 아리가 추가된다. 신규 결투장으론 연못 느낌의 '천상의 궁정'이 추가된다. 패스 한정 꾸미기 요소론 먹물 도깨비와 먹물 징징이, 신규 결투장 땅의 꿈이 공개됐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