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슈퍼캣, 펑크랜드 게임 개발자와 함께한 ‘제2회 펑크데이’ 성료

작성일 : 2024.02.27

 

[자료제공 = 슈퍼캣]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자사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의 개발자 간담회 '제2회 펑크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슈퍼캣 본사에서 개최된 제2회 펑크데이는 펑크랜드에서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펑크데이’는 펑크랜드의 향후 업데이트 방향은 물론, 변경을 앞둔 정책과 운영 가이드를 안내하며 건전한 소통을 나누는 간담회 성격의 행사다. 펑크랜드 게임 개발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듣고, 반영해 지속 발전하는 펑크랜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이십여명의 펑크랜드 게임 개발자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예정하고 있는 ▲개발자 콘솔 리뉴얼 ▲펑크랜드 스튜디오 리뉴얼 ▲펑크랜드 개발자 센터 리뉴얼 ▲게임 서버 기능 업데이트 등 주요 업데이트 플랜을 공개하며 참석한 개발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로그인 수단 통합 ▲닉네임 규정 개선 ▲확률형 아이템 확률정보 고지 ▲게임 출시 절차 가이드 ▲서비스 종료 절차 가이드 ▲환불 절차 가이드 등 신규 정책과 게임 운영 가이드를 소개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개발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제2회 펑크데이에 참석한 한 펑크랜드 게임 개발자는 “작년에 처음 참여한 펑크데이에서 게임 개발 및 운영에 대한 많은 팁을 얻게 돼 올해도 펑크데이에 참가하게 되었다”라며 “주요 업데이트 플랜과 신규 정책을 확인하며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고, 다른 1인 개발자를 만나 협업까지 논의할 수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