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시프트업의 AAA급 콘솔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 4월 26일 PS5 독점 발매

작성일 : 2024.02.01

 

시프트업의 차기작 '스텔라 블레이드'의 정식 발매일이 4월 26일로 확정됐다.

2월 1일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라인업을 공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에서 모습을 드러낸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는 약 7분 가량 동안 소개됐으며 정식 발매일도 함께 공개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로, 미지의 괴물 '네이티브'와의 전쟁에서 패배해 지구를 버리고 우주로 떠날 수 밖에 없었던 인류가 지구를 탈환하기 위해 강하부대를 투입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7차 강하부대의 일원인 '이브'가 돼 게임을 즐기게 되며 네이티브의 지도자인 '엘더 네이티브'에 맞서게 된다.

플레이 중에는 지상 생존자인 '아담'과 5차 강하부대원인 '릴리' 등의 동료를 만나게 되며, 이들로부터 각종 정보를 얻거나 엔지니어링 서포트를 받게 된다. 특히 아담의 경우, 에너지 자원인 '하이퍼셀'을 찾고자 하고 있으며, 해당 자원을 얻기 위해 이브와 협력하면서 다양한 임무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또 릴리는 엔지니어인 만큼 이브의 장비를 강화하면서 전투에 도움을 주는 인물로 예상된다. 실제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공개된 스텔라 블레이드의 신규 영상에서는 릴리가 이브에게 새로운 장비를 제공하며, 해당 장비를 획득하자 새로운 스킬로 '더블 점프(Double Jump)'를 습득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티브의 침공에도 불구하고 지구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이 항무지 밑에 건설한 '자이온'이라는 도시가 등장하며, 이곳의 생존자들은 이브를 '천사'로 부르며 경외하거나 두려움을 갖는다. 이브는 자이온에서 생존자들을 도우며 점차 관계를 형성해 나가게 된다. 자이온이 소개되는 장면에서는 다양한 퀘스트를 수주하는 모습이 등장하기도 한다.

자이온의 생존자들을 돕는 과정에서 광활한 황무지와 대사막을 탐험하게 되며 저마다의 특징과 다양한 생김새를 가진 네이티브와 조우하면서 전투가 벌어지기도 한다. 황폐화된 대사막에서는 정비를 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간이 보급소인 '레퓨즈 캠프'를 찾을 수 있으며, 이곳에서는 각종 소모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새로운 스킬을 습득 가능하다. 또 장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거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중에는 다양한 인물들과 만나면서 도움을 들어주기도 하는데, 이들은 인간일 수도, 혹은 로봇과 같은 존재일 수도 있다. 아울러 네이티브 외에도 인간 무법자, 혹은 황폐화된 지구의 괴생명체 등과 조우하는 등 다양한 위협에 맞서게 된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주인공이자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이브는 엘더 네이티브의 처치와 네이티브의 멸절을 위해 탄생한 존재인 만큼, 목적을 달성한 후의 자신의 존재 가치에 대해 고뇌하는 모습도 게임 내에 등장하면서 본 작품만의 강렬한 메세지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된 스텔라 블레이드의 영상 말미에서는 태도를 사용하는 긴 머리의 여성이 등장하면서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영상에서는 스텔라 블레이드만의 강렬하면서도 짜릿한 전투 액션도 확인 가능한데, 이브는 회피와 막기, 패링, 반격 등으로 컨트롤 중심의 전투를 펼치는 모습과 콤보 기술과 피니싱 어택 등의 화려하면서도 속도감 있는 액션도 확인 가능하다. 또 이브는 검 이외에도 항상 옆을 따라다니는 드론을 변형시켜 총이나 런처, 광자빔과 같은 형태로 공격할 수도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픽셀화한 각종 게이지가 눈길을 끌며, 체력 및 막기, 적 그로기, 특수기 게이지 등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 이브는 다양한 형태의 복장을 착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영상에서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의상을 입은 이브를 만나볼수 있다.

시프트업의 대표이자 스텔라 블레이드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형태 디렉터도 영상을 통해 인사말을 전했다. 김형태 디렉터는 "스텔라 블레이드는 수년 간 게이머에게 선보이고자 꿈꿔왔던 게임이다", "플레이스테이션5와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꿈을 현실화했다"라고 말하면서 "많은 게이머가 4월 26일 스텔라 블레이드를 만나보시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인사말을 남겼다.

한편 스텔라 블레이드는 플레이스테이션5으로 독점 발매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