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전남 여수서 개막

작성일 : 2023.12.15

 

[자료제공 = 한국e스포츠협회] 이스포츠 정식 국가 대항전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Esports Championships East Asia 2023)’가 전라남도 여수에서 세 번째 챔피언을 가리는 여정을 15일(금)에 시작했다.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사흘간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전남 여수)에서 펼쳐진다. 대회 종목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이펙스 레전드, 이풋볼이 선정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을 비롯하여 전라남도 김영록 도지사, 여수시 정기명 시장,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여 개회를 축하했다. 더불어 한국, 중국, 일본 국가대표 선수단 90여 명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할 것을 다짐하는 페어플레이 선서를 했다. 개막식 현장에는 관객을 포함하여 900여 명이 함께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은 개회사에서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최초의 정부 주도 이스포츠 국가대항전인 동시에 한국, 중국, 일본 청년들의 문화적 가교가 되어주고, 국제 이스포츠 대회의 표준을 제시했다. 정부는 앞으로도 이스포츠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전라남도 김영록 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전라남도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한다.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세계 이스포츠를 이끌어온 동북아 3국의 선수들이 자웅을 겨루는 축제 한마당이다. 모든 선수가 그동안 갈고닦아 온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수시 정기명 시장은 축사를 통해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가 여수에서 열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여수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대회가 치러지는 사흘간 아름다운 밤바다와 낭만이 가득한 여수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회가 열리는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현장에서는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배틀오브스쿨 ’LoL 학교 대항전’ ▲아빠의청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트리트 파이터 6 종목 대회 ▲ECEA 게임 체험존 ▲이스포츠 선수 토크쇼 ▲이스포츠 팝업스토어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스포츠 선수 토크쇼에는 곽준혁, ‘BINI’ 권순빈, ‘M.Lizard’ 김관우, ‘Ghost’ 장용준 선수가 참여한다.

올해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15일(금) 1일차에는 LoL, 이풋볼 예선이 진행되고, 16일(토) 2일차에는 에이펙스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예선과 이풋볼 종목 결승전이 진행된다. 마지막 17일(일)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LoL, 에이펙스 레전드 결승전이 순차적으로 진행되어 최종 우승국을 가리게 된다.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의 총상금은 4,000만 원이다.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무료 현장 관람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 트위치 등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 여수시,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우리금융그룹, 기아, SK텔레콤, 골스튜디오, 로지텍, 시디즈, 대한항공, 팀스노우볼 등 국가대표 공식 파트너사와 공식 모니터 공급 기업 MSI가 후원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