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쓰론앤리버티(TL)] 10레벨 초반 난관 늑대지역 퀘스트 가이드

작성일 : 2023.12.08

 

엔씨소프트의 신작 '쓰론앤리버티(이하 TL)'가 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TL의 초반은 스토리를 즐기며 조작감을 익히고 게임의 시스템을 경험해보는 시기. 그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단연 퀘스트다. 보라색 마름모로 표시되는 메인 퀘스트를 중심으로 하늘색 마름모로 표시되는 일반 퀘스트를 클리어하며 레벨업을 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이다.

TL은 자동 사냥이 없고 퀘스트의 목표 몬스터나 지역을 느슨하게 표시하는 편이라 단순히 클릭만 할 경우 퀘스트 완료 조건을 찾기 까다로운 것들이 많다. 특히 10레벨 전후로 진입하는 '검은 울음 평원'의 경우 퀘스트 조건을 몰라 헤매는 게이머가 꽤 많은 지역이다.

각종 늑대들이 우글대는 검은 울음 평원에서 완료 조건이 까다로운 퀘스트를 살펴보고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 양 변신을 통한 야영지 순례 이벤트

각 야영지에 있는 양 변신 비석과 순례비에 대한 퀘스트. 실제 서쪽 야영지를 보면 양으로 변신해 어딘가로 뛰어가는 게이머를 많이 볼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양으로 변신해 각 야영지나 감시탑으로 이동해 순례비에 클릭하는 것이 목적인데 총 3번에 걸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게 돼어 있고, 공격하거나 다른 변신을 누르면 양 상태가 해제되기 때문에 은근히 헤매는 게이머가 많은 퀘스트이기도 하다.

해당 퀘스트는 서쪽 야영지를 시작으로 북쪽 야영지, 버려진 야영지를 거쳐 다시 서쪽 야영지로 도착하는 것이 목표. 즉 양 상태에서 삼각형을 그리며 제 자리로 돌아오는 것이 기본적인 흐름이다.

서쪽 야영지에서 양 변신 → 북쪽 야영지로 이동해 양 상태에서 순례비 클릭 → 북쪽 야영지에서 양 변신 → 버려진 감시탑으로 이동해 양 상태에서 순례비 클릭 → 버려진 감시탑에서 양 변신 → 서쪽 야영지로 이동해 순례비 클릭

순서로 진행되니 해당 순서를 기억하자. 중간에 양 상태를 해제하거나 순례비 클릭 시 적의 공격을 받으면 퀘스트가 클리어되지 않으니 되도록 적이 적은 길을 따라 이동하는 것이 좋다.


서쪽 > 북쪽 > 감시탑 > 서쪽 순서로 이동하는 것이 포인트 = 게임조선 촬영

 

◆ 사냥꾼 돕기와 늑대 미끼 사용

사냥꾼 NPC를 돕고 해당 NPC가 주는 늑대 미끼를 받아 늑대 유인 장치에 사용해야 하는 퀘스트. 다만 사냥꾼과 늑대 유인 장치의 위치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데다 완료 조건을 맞춰야 퀘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은근히 클리어가 어려운 퀘스트다.

가장 먼저 할 일은 늑대 사냥꾼 NPC를 찾는 것. 사냥꾼 NPC는 평소엔 없다가 늑대 리젠과 함께 등장하니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해 미리 기다려야 한다. 아래 스크린샷에 표시한 위치에서 기다리다보면 사냥꾼과 늑대 2마리가 리젠되면서 '아무나 좀 도와주시오'라는 문구가 나오니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늑대를 한대라도 때리면 퀘스트 아이템을 얻고 늑대 유인 파트로 넘어갈 수 있다.


스크린샷 위치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도와달라는 사냥꾼이 나타난다 = 게임조선 촬영

 

늑대 유인은 사냥꾼 등장 위치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찾는 것은 쉬운 편. 다만 해당 유인 장치는 미끼를 넣을 때마다 일정 시간 비활성화 되기 때문에 완료가 꽤 까다롭다. 대략 3분 내외로 미끼 장치가 활성화되고 이때마다 한 명만 미끼를 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서버 오픈 초반인 현재 꽤 치열한 경쟁이 이뤄지고 있는 중이다.

참고로 미끼 장치에 가까이 붙으면 하얀 게이지가 보이는데 해당 게이지가 꽉 차면 미끼 투입이 가능해지니 해당 타이밍에 F를 연타해 자신의 미끼가 투입되도록 도전해보자. 


미끼 장치의 게이지가 꽉 차면 미끼 투입이 가능하다. F 연타를 추천 = 게임조선 촬영

 

◆ 은근히 잘 모르는 늑대 사냥 축제

늑대 사냥 축제는 각 지역별로 특정 시간에만 진행되는 시간제 이벤트다. 축제 일정은 'M'키로 지도를 열면 확인 가능하며 대체로 2시간마다 20분씩 진행된다. 단, 5분의 준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제 이벤트가 벌어지는 시각은 정시로부터 5분부터 25분까지다.

예를들어 이벤트 시각이 14:00인 경우는 '14:05 ~ 14:25'가 실제 이벤트 시간이니 참고하자.


'M'키로 지도를 보면 이벤트 시각을 정확히 알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늑대 사냥 축제의 핵심은 각지에 리젠되는 늑대를 사냥해 드롭되는 늑대 꼬리는 모아 각 야영지(서쪽, 북쪽, 남쪽)에 납품하는 것으로 늑대를 사냥하면 1~4개까지 드롭된다. 1차는 10개, 2차는 50개를 납품해야 한다. 12~3레벨 수준의 캐릭터라면 약 10분정도 사냥하면 50개를 모을 수 있으니 시간은 넉넉한 편. 단, 늑대 꼬리를 각 야영지에 있는 납품 상자에 납팜해야만 인정해주니 25분이 되기 전에 꼭 납품 먼저 하도록 하자.


늑대가 나오는 곳은 모두 꼬리 획득 가능 = 게임조선 촬영


처음엔 10개, 다음은 50개를 납품하라고 한다 = 게임조선 촬영


획득한 꼬리는 이벤트가 끝나면 사라지니 꼭 종료 전 납품 상자에 납품해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