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원신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SGA e스포츠', 온라인게임아카데미 인수. “e스포츠 산업에 획기적 변화 이끌 것

작성일 : 2020.09.08

 

[자료제공 = SGAe스포츠] 프로게임단 운영과 프로게이머 육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e스포츠 사업을 전개중인 SGAe스포츠가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인수했다고 7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로써 SGAe스포츠는 온라인 1:1 프로게이머 교육사업 부문에서 추가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SGAe스포츠 오민식 대표는 “이번 온라인게임아카데미 인수를 통해 e스포츠를 포함한 교육 사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각 연령대별로 특화된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이를 바탕으로 새롭고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 이라며 “SGAe스포츠가 쌓아온 e스포츠 분야의 역량과 여러 자산이 온라인게임아카데미의 준비된 콘텐츠 및 제작 시스템과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2019년 설립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는 게임제작 및 개발에 대한 전분야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온라인동영상강의 플랫폼으로 웹툰과 이모티콘 등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 분야로 커리큘럼을 공격적으로 확장해 왔으며 작년 10월 런칭 후 2개월만에 2,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였고, 올해 매출 예상치를 1억원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다양한 종목의 e스포츠 동영상 강의를 서비스하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베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발로란트 등의 여러 게임 플레이 방법에 대한 동영상 강좌를 단계별로 서비스 중이며 초심자를 위한 기본적인 커리큘럼부터 프로게이머가 될 수 있는 순서와 체계에 대한 특강까지 준비되어있다. 

SGAe스포츠는 빠르면 연내 추가 투자건이 확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민식 대표는 “코로나 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프로게이머 교육사업이 안정적인 수요를 바탕으로 견고하게 매출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미디어 콘텐츠 부문의 역량 강화에 대한 투자와 e스포츠 운영 종목 추가 준비는 물론 유비소프트, 넥슨과 같은 국내외 세계적 기업과의 협업도 다방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