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전래 동화가 떠오르는 스테이지! '옛날옛적에' 이벤트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8.27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국내에 서비스하는 모바일 탐험 RPG '가디언 테일즈'에 27일 신규 라이브 이벤트 '옛날옛적에'를 선보였다.

가디언 테일즈의 라이브 이벤트는 메인 스토리 및 서브 스토리와 다른 콘셉트를 가진 시나리오로, 외전에 해당한다고 보면 된다. 이번 라이브 이벤트 '옛날옛적에'는 27일 새롭게 추가된 영웅 '여우 신선 나리'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특히 우리나라의 과거부터 전해내려오는 전래 동화를 연상시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옛날옛적에 라이브 이벤트는 총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9월 2일부터는 높은 난이도의 챌린지 모드가 오픈될 예정이다. 또, 이벤트 균열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미션을 완료할 경우 3성 영웅 '기록실 서기 란'의 진화석을 획득 가능하다. 또, 도력 포인트를 모을 수도 있는데, 도력 포인트를 모을 경우에는 신규 3성 영웅 '여우 신선 나리'의 진화석이 주어진다.

이전 라이브 이벤트와 비슷하게 옛날옛적에 라이브 이벤트에서도 퍼플 코인과 스타피스가 예상치 못한 곳에 꼭꼭 숨겨져 있으며 다양한 퍼즐 및 숨겨진 요소가 등장하기에 공략을 찾는 이용자가 많다. 이에 게임조선은 신규 라이브 이벤트 '옛날옛적에'의 스토리 스테이지 공략을 한 자리에 모아봤다.

■ 옛날옛적에 1편 - 깨어난 여우

1편은 스타피스와 퍼플코인을 모두 수집하는 데에 큰 어려움이 없는 스테이지다. 많은 이용자가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널뛰기'를 하는 퀘스트인데, 널뛰기를 할 때 주인공 캐릭터가 널뛰기에 닿기 직전 화면을 '두 번 터치' 해주면 된다.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무리없이 클리어 가능.

또 저승사자가 4명의 원혼을 처치해달라고 하는데, 원혼의 뒤나 옆에서 공격버튼을 누르면 된다. 시작 지점에 3개의 퍼플 코인이 있다는 것도 놓치지 말자.

■ 옛날옛적에 2편 - 신성한 우물

신성한 우물 스테이지에서는 쥐로 변신해 쥐구멍을 잘 찾아다니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쥐로 변신한 직후, 맵의 우측 끝에 숨겨진 쥐구멍이 있으므로 이를 놓치지 않도록 하자.

또, 스테이지 진행 도중에 예절 수련관을 방문하게 되는데, 이곳에서는 절대 뛰지 않고 정해진 길로만 가되, 훈장이 길을 막을 때 움직이지 않고 차분하게 대화를 모두 들으면 스타피스와 퍼플코인 입수가 가능하다.

대감이 노비를 혼내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쥐로 변신해서 노비에게 말을 걸면 된다. 이후에 주어지는 대화 라인을 따라가면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단, 밤이 된 후에 해당 서브 퀘스트는 진행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쥐구멍 내에서는 '하얀 악마'라 불리우는 고양이를 상대하게 되는데, 쥐의 상태임에 따라 공격을 할 수 없다. 고양이의 공격을 피하면서 고양이의 공격 범위가 표시되는 돌진 스킬을 사용할 때, 벽에 부딪히게 하면 체력을 깍을 수 있다.

■ 옛날옛적에 3편 - 호랑이 마을

호랑이 마을에서는 총 6개의 스타피스와 50개의 퍼플코인이 숨겨져 있다. 가장 먼저 미래인들이 스타피스를 지키고 있는데, 이 경우에는 덤불에 불을 붙여 폭탄에 던지면 된다.

다음으로 4개의 횃불을 조작하는 퍼즐이 존재하는데, 해당 퍼즐은 왼쪽부터 오른쪽 순서대로 1, 2, 3, 4번째 횃불을 1->4->2->1->3 순으로 켜면 숨겨진 통로가 열린다. 덩쿨줄기를 타고 올란 간 곳에도 스타피스가 숨겨져 있는데, 일부러 회오리를 타고 떨어져서 비밀 공간에 도달할 수 있다. 해당 부분은 영상을 참고하면 쉽다.

■ 옛날옛적에 4편 - 저주받은 호수

저주받은 호수는 5개의 스타피스와 퍼플코인 50개가 있으며,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스타피스는 귀신으로부터 얻을 수 있다. 쫓아오는 귀신을 피해서 우물까지 도달하면 되는데, 우물에 대화를 시도하면 또다른 귀신이 등장해 대결을 펼친다. 대결이 끝난 후 스타피스가 등장한다.

15마리의 새끼 토끼를 모으는 퍼즐도 존재하는데, 지렁이 게임을 연상시키면 쉽다. 자신의 몸통 및 꼬리가 닿지 않게끔 새끼 토끼를 모으면 클리어 가능하다.

■ 옛날옛적에 5편 - 꽃의 정원

꽃의 정원은 2개의 스타피스와 30개의 퍼플 코인이 있는데, 장독대에 숨겨진 스타피스와 묘비에 숨겨진 스타피스를 찾으면 완료. 묘비에 숨겨진 비석은 묘지 주변의 꽃 세 송이를 꺽어 꽃다발을 만들면 되며, 해당 꽃다발을 묘비에 놓으면 스타피스가 등장한다.

■ 옛날옛적에 6편 - 가람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