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원신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이번엔 유진이 주인공!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리우드'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8.13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탐험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라이브 이벤트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리우드' 라이브 이벤트가 새롭게 시작됐다.

가디언 테일즈의 라이브 이벤트는 메인 스토리와 또다른 재미를 주는 외전격의 시나리오로 진행되며 기간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스테이지다. 특히 해당 이벤트에서는 추가적인 젬과 스타피스 등을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가적인 도전 과제 완료를 통해서 각성석과 특정 영웅의 조각을 모을 수 있기에 매우 반응이 좋다.

이번 라이브 이벤트인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리우드'는 광속성 영웅 '유진'에 초점이 맞춰져 이야기가 펼쳐지며,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작품이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등이 주연을 맡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를 패러디한 것이 특징이다. 

이전에 진행된 라이브 이벤트인 '기사 학교에 가다'와 비슷하게, 스타피스 및 퍼플 코인을 매우 찾기 어렵도록 설계돼 있음에 따라 많은 이용자가 공략을 찾고 있는 상태다. 이에 게임조선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리우드' 라이브 이벤트 스테이지 6종의 공략 영상을 한 곳에 모아 소개한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리우드 #1 - 인베이더 퀘스트

이번 라이브 이벤트 스테이지 중, 스타피스와 퍼플 코인을 가장 찾기 어렵도록 설계된 것이 바로 '인베이더 퀘스트' 스테이지다. 총 6개의 스타피스와 70개의 퍼플 코인을 획득 가능하다.

첫 번째 스타피스는 세실이 있는 곳의 뒤편에 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숨겨진 통로로 이동하면 세실이 있는 집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후에 오브젝트를 파괴하고 세실의 뒤편 공간으로 이동해서 스타피스를 입수하면 된다.

또, 라이트닝 카운터가 돌아다니고 있는 위치에 있는 맨홀로 입장하면 두 번째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웰시코기를 통해서도 스타피스 획득이 가능한데, 웰시코기 가족을 구해준 뒤 뒤따라가면 특정 NPC가 웰시코기 한 마리를 귀엽다면서 쓰다듬는다. 주변에 있는 쓰레기통 오브젝트를 들고 웰시코기를 쓰다듬는 NPC에게 던지면 웰시코기가 계속해서 전진하게 되고, 해당 맵의 시작점에 숨겨져 있는 스타피스를 제공한다.

클럽처럼 보이는 장소에서는 두 개의 스타피스가 숨겨져 있다. 가장 먼저 DJ NPC 뒤에는 단차가 있는 곳이 있으며 단차에서 점프해 넘어가면 된다. 그리고 삐뚤어져있는 스피커를 공격해 부수면 숨겨진 통로를 발견할 수 있다. 또 하나의 스타피스는 스피커 뒤에 숨어있는 NPC에게 명령을 내려 특정 위치까지 이동시키고, 백플립을 하게 하면 버튼을 눌러서 막혀있는 곳에 진입 가능하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리우드 #2 - 배트퀸

시작 지점의 컷신 에피소드가 끝나고, 접수대 근처의 NPC로부터 서브 퀘스트 '사라진 엑스트라'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퀘스트를 받은 후 보스 코스튬으로 분장 후에 은행 금고에 가서 NPC를 깨우면 스타피스를 제공한다.

특정 NPC 3명은 친필 사인과 더러운 손수건, 슈퍼 건틀렛을 가져다주면 스타피스를 주는데, 친필 사인과 더러운 손수건, 슈퍼 건틀렛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이외에도 화로를 던져서 표지판을 불태워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인베이더에게 괴롭힘 당하는 아이스크림 가게 NPC에게 세 번 말을 걸면 전투가 벌어지고, 해당 전투에서 승리하면 감사의 의미로 스타피스를 준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리우드 #3 - 퀸스맨

해당 맵에서 가장 헷갈려하는 스타피스는 '특제 핫소스 드링크'와 관련이 있다. 특정 집 내부에는 자신을 울려달라는 NPC가 있는데, 해당 NPC에게 말을 건 후에 건물 외부로 나와서  '특제 핫소스 드링크'를 구입하고 재방문하면 된다. 해당 NPC는 특제 핫소스 드링크를 먹은 후에 눈물을 흘리며, 감사의 뜻으로 스타피스를 준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리우드 #4 - 별들의 전쟁

별들의 전쟁에서는 한 명의 SNS 팔로워를 만날 수 있으며 찾기 어려운 스타피스는 2개가 존재한다. 첫 번째 스타피스는 4개의 조명이 있는 곳에서 얻을 수 있는데, 4개의 조명을 얼음 블럭이 있는 방향으로 돌리면 얼음 블럭이 녹으면서 모습을 드러낸다.

다음 스타피스는 '맨 인 블랙' 패러디를 연상케하는 공간에서 획득 가능하다. 단순히 스타피스를 획득하기 위해 해당 공간으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외부로 튕겨져 나오는데, 숨겨진 통로를 통해 측면으로 이동하면 된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리우드 #5 - 가디언스토리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총 5개의 세트장을 이동하면서 진행하는데, 각 세트장마다 1개의 스타피스가 숨겨져 있다고 보면 된다. 특히 '씬 3: 마왕의 등장' 세트장에 숨겨져 있는 스타피스는 찾기 어려운데, 촬영이 끝난 후 아래의 이미지에 위치한 오브젝트를 부수면 세트장 뒤로 이동 가능하다. 

또, 마지막 세트장 '씬 5: 가디언 검을 들다'에도 숨겨져 있는데, 세트장 우측 하단의 오브젝트를 부수면 스타피스가 등장한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리우드 #6 - 프리미어

이번 라이브 이벤트의 마지막 맵인 '프리미어'에서는 1개의 스타피스를 획득 가능하며, 해당 스타피스는 전체 맵의 맨 좌측 상단에 해당하는 곳의 많은 차가 주차된 곳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1

  • nlv2 던파조선갤러리
  • 2020-08-16 15:56:31
  • 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