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진정한 탐험의 시작! 월드2 티탄 왕국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7.22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다양한 공략 요소를 작품 내에 녹여냄으로써, 이용자에게 도전과 탐험 욕구를 자극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몬스터 공략 및 사냥과 전투 외에도 복잡한 미로와 함께 다양한 지름길, 숨겨진 요소 발견 등으로 구성돼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특히 모험과 탐험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는 작품만큼 그 어떤 모바일 게임보다도 이러한 요소가 많이 포함돼 있으며 가장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월드 1 캔터베리 왕국은 이용자에게 가디언 테일즈 탐험의 기초를 알려주는 챕터였다면, 월드 2 티탄 왕국에서는 좀 더 본격적인 탐험이 시작돼 이용자로 하여금 공략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티탄 왕국은 캔터베리 왕국처럼 인베이더의 침공을 받은 상태로, 이들을 도우면서 챔피언 소드의 능력을 깨워야 한다. 특히 티탄 왕국은 뛰어난 과학 기술력을 보유했는데, 따라서 자기장 코일 등의 새로운 퍼즐 형태가 등장한다. 또, 월드1의 최종 보스 몬스터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강력한 보스 몬스터, '하베스터'와 '인베이더 사령관'이 등장한다. 

월드 2 티탄 왕국은 총 5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함께 14개의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입수 가능한 주요 동료로는 '레이첼'과 '마리안'이 있으며 월드1 캔터베리 왕국의 서브 퀘스트인 '숨겨진 꽃밭 - 게으른 요정'의 수집 오브젝트인 '하이퍼의 전설'을 얻을 수 있다. 

월드 2 티탄 왕국의 달성률을 100%로 만들기 위해서는 '갈고리'가 필요한데, 갈고리는 월드 3-6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으므로 추후 월드에 도달하기 전까지 달성률 100%가 불가능하다. 또한, 서브 퀘스트인 '허풍쟁이 마법사와 이중인격 메이드'도 월드 6-3 스테이지까지 도달해 '돌프를 찾아서' 서브 퀘스트를 완료해야 끝이 난다. 자세한 공략은 아래의 영상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 월드 2-1 인베이더 침공지

월드 2-1 인베이더 침공지를 별 3개로 완수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월드 3-6까지 도달해 '갈고리'를 획득해야만 가능하다. 따라서 별 3개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헤매지 말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도록 하자.

■ 월드 2-1 서브 퀘스트 - 친절한 노신사

■ 월드 2-1 서브 퀘스트 - 인베이더 보급창고

'인베이더 보급창고' 서브 퀘스트는 월드2-1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독특하게도 잠입 형태로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테이지다.

■ 월드 2-2 마리안의 연구소

마리안의 연구소에서는 월드1의 서브 퀘스트 '숨겨진 꽃밭 - 게으른 요정'의 목표물 중 하나인 '하이퍼의 전설'을 입수할 수 있으며 추가로 석판을 모아서 코스튬 '메카 걸'을 입수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카 걸의 석판을 장착하는 석상은 입구 부근에 부서지는 바위로 막혀있으므로 놓치지 말자.

■ 월드 2-2 서브 퀘스트 - 조용한 티탄 마을 및 해적소굴

해당 서브 퀘스트는 월드 2-2에서 진행 가능하며, '조용한 티탄 마을'을 완료하면 자연스레 '해적소굴'이 개방된다. 특히 두 연속 서브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보상으로 '레이첼' 캐릭터가 주어진다. 

■ 월드 2-2 서브 퀘스트 - 숨바꼭질 삼총사

■ 월드 2-3 하베스터 둥지

하베스터 둥지는 흐름상 두 번 방문하게 되는 메인 스테이지다. 첫 번째 방문에서는 비밀병기 '아이언 티탄'을 타고서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하며, 이후에 재방문해서 서브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파생되는 서브 퀘스트로는 '엔지니어 구출'과 '레지스탕스의 비밀기지 탈환'이 있다. 또한, 월드2의 보스 몬스터 2종 중 하나인 '하베스터'를 상대하게 된다. 따라서 자신의 최강 파티 조합으로 방문하길 권장한다.

■ 월드 2-3 서브 퀘스트 - 엔지니어 구출

■ 월드 2-3 서브 퀘스트 - 레지스탕스 비밀기지 탈환

레지스탕스 비밀기지 탈환은 NPC 나이언을 일정 시간 내에 구출해야 하는 미션이다. 단순히 NPC 나이언을 최종 지점까지 옮기면 되지만, 특정 구간에는 숨겨진 수집 요소가 있으므로, 놓치지 말아야 한다. 

■ 월드 2-4 방어선

월드 2-4는 아래의 영상을 통해서 어려움 없이 별 3개로 클리어 가능하다. 단, '노년 검사 에리나'와 '허풍쟁이 마법사와 이중인격 메이드' 서브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므로 놓치지 않아야 한다. 진행 도중에는 지뢰밭이 등장하는데, 해당 지뢰밭은 들 수 있는 오브젝트를 활용해 제거할 수 있으므로 꼭 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 월드 2-4 서브 퀘스트 - 조용한 뒷골목

조용한 뒷골목에서는 무려 70레벨의 노년 검사 에리나를 상대하게 된다. 노년 검사 에리나 공략 시에는 전투 구역에 존재하는 4개의 화로를 적극 활용해야만 한다. 노년 검사 에리나와 조작 캐릭터를 화로 사이에 두고 공략하면서 에리나가 스킬을 사용할 때 화로에 스킬이 가로막히도록 일직선이 되도록 하면 된다. 레벨이 높아 꽤 오랜 시간 전투를 벌여야 하지만 결코 클리어하지 못할 수준은 아니다.

■ 월드 2-4 서브 퀘스트 - 인베이더 점령지

인베이더 점령지에서는 '허풍쟁이 마법사와 이중인격 메이드' 서브 퀘스트를 수행하는데, 해당 스테이지를 공략하는데에 큰 어려움은 없다. 단,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더라도 해당 서브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는 것이 정상이므로 헤매지 않도록 한다. 해당 서브 퀘스트는 월드 6-3에서 완료할 수 있기 때문.

■ 월드 2-5 인베이더 주둔지

대망의 마지막 메인 스테이지 인베이더 주둔지에서는 '정체불명의 영상 기록 #002'를 입수 가능하며, '음유 시인' 코스튬도 얻을 수 있다. 또한, 보스 몬스터 '인베이더 사령관'과 전투를 벌이는데, 인베이더 사령관은 매우 공략이 어려우므로 미리 패턴을 숙지하고 도전하도록 하자.

파생되는 서브 퀘스트로는 '솟아오르는 힘'이 있다.

■ 월드 2-5 서브퀘스트 - 솟아오르는 힘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