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인재단, ‘2020 겜춘문예’ 공모전 개최

작성일 : 2020.07.20

 

[자료제공 = 게임인재단] 게임을 사랑하고 한국의 역사, 한국의 미, 모든 한국적인 것과 사랑에 빠진 청년들이면 주목할만한 행사가 개최된다.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 훈)이 주최하고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회장 이택수)가 주관하며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가 후원하는 ‘2020 겜춘문예’가 접수를 시작하는 것.

올해로 4회차를 맞은 ‘겜춘문예’는 주어진 주제에 대해 게임인들이 재치가 녹아 있는 창작물을 만들어 제출하는 공모 형식의 대회로, 작년 한국사에 이어 올해는 폭을 넓혀 ‘한국적인 것’을 주제로 접수를 한다. 말 그대로 한국적인 것이기만 하면 역사, 설화 등 무엇이든 무방하다.

양식도 자유다. 주제를 잘 표현할 수 있다면 시, 시조, 랩, 포스터, 드로잉, 영상, 그 밖에 어떤 형태의 창작물이라도 좋다.

주제 선정과 관련해 게임인재단 측은, “민족에 대한 소속감과 긍정적 역사관을 깨닫는 것은 중요한 문제”라며, “우리 청년들이 한국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의 한국사 게임 속 캐릭터라는 주제를, 올해에는 민화/설화를 포함한 한국적인 것 전부로 확장한 것도 그 이유”라고 덧붙였다.

이번 공모전은 오늘부터 8월10일까지 접수를 하며,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 역시 간단하다. 이메일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창작물을 제출하기만 하면 된다. 이후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기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시상식은 8월 중순 열릴 예정이다. 대상 1인에게는 500만 원, 최우수상 2인에게는 각 150만 원, 우수상 4인에게는 각 5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상세한 내용은 게임인재단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참조하면 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