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M 최초의 신규 서버 '바이움'…청정 서버에 빵빵한 혜택 더했다

작성일 : 2020.06.24

 

리니지2M 정식 출시 이후 최초의 신규 서버 '바이움'이 24일 11시 오픈했다.

정식 출시 전 사전등록 인원이 몰리면서 일부 서버가 추가된 바는 있으나 출시 이후 콘텐츠가 어느 정도 진행된 상황에서 오픈하는 신 서버는 바이움이 최초다. 신규 서버 바이움은 기존의 서버와 다르게 기기 등록을 한 유저만 접속할 수 있는 신규 서버다. 접속에 기기 등록이 필수로 요구되므로 일반적인 유저 기준으로 1명 당 1개의 계정만을 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운영 정책으로 불법 프로그램이나 작업장에 대한 원천 봉쇄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규 서버 바이움은 기기등록을 해야만 접속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바이움 서버는 기본적으로 기기 등록이 필요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존 서버와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오히려 창 클래스의 등장과 맞물려 새롭게 리니지2M을 해보고 싶거나 다른 유저와의 격차를 걱정하는 복귀 유저 입장에서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초반 치고나가기 좋은 다크엘프 오브 캐릭터가 많았다. = 게임조선 촬영

엔씨소프트는 신규 서버 오픈과 맞물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의 성장을 돕고 있다.

우선 바이움 서버에 캐릭터 생성 시 우편을 통해 희귀 클래스 획득권과 희귀 아가시온 획득권을 1개씩 받을 수 있다. 우편을 통해 발송되는 만큼 서버 당 1개씩 만 받을 수 있다. 해당 획득권은 캐릭터의 레벨이 40을 달성 시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2M에서는 40레벨에 기본적으로 희귀 클래스를 하나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클래스 체인지나 컬렉션, 합성 등을 노려볼 수 있다. 해당 우편은 오는 7월 8일까지 생성 시 받을 수 있다.


희귀 클래스 획득권과 아가시온 획득권은 40레벨에 사용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원활한 레벨업을 돕기 위해 부스트 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7월 8일 정기점검 전 까지 바이움 서버는 경험치 20% 버프 효과를 적용받아 타 서버보다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한편, 바이움 서버는 오전 9시, 오후12시, 오후 9시에 더 강력한 푸시 보상을 받는다. 

오전 9시에는 현재 이벤트 컬렉션이 진행 중인 풍요의 망토와 풍요의 반지, 그리고 50만 아데나와 아인하사드의 은총 500, 계승자의 모험 상자, 계승자의 강화 주문서 상자를 받는다. 오후 12시에는 50만 아데나와 아인하사드의 은총 1000, 정령탄 20,000개, 성장의 물약 (10%) 2개, 계승자의 모험 상자를 받는다. 마지막으로 오후 9시에는 50만 아데나와 아인하사드의 은총 1000, 축복받은 순간 이동 주문서 10개, 성장의 물약 (10%) 2개, 계승자의 모험 상자를 받는다.


기존 푸시 보상과 별개로 푸시 보상이 강화된다. = 게임조선 촬영

타 서버에 비해 아데나를 꾸준히 제공하며, 육성 초반 부담이 되는 정령탄을 오후 12시마다 20,000개씩 지급하므로 해당 푸시 보상은 잊지 않고 참여하면 육성에 큰 도움이 된다. 계승자의 모험 상자에는 계승자의 영약과 만찬, 성수가 제공된다.

게임 내 이벤트와 별개로 바이움 서버에서 캐릭터 레벨을 24레벨 이상 올리면, 리니지2M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바이움 말머리로 스크린샷 인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바이움 서버 버프가 함께 찍힌 스크린샷을 해당 커뮤니티에 올리면 24만 아데나와 은총의 선물 24개를 제공하며, 추후 추첨을 통해 얼리 어답터 상으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추가로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라면, TJ쿠폰을 바이움 서버에 받아 희귀 무기를 받고 시작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TJ쿠폰은 사용 시 일정 기간 내 강화 실패로 소멸한 아이템을 복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복구할만한 아이템이 없는 유저라면 제작을 통해 희귀 무기나 희귀 방어구, 희귀 아가시온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바이움에서 TJ쿠폰을 받았다면 희귀 무기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 게임조선 촬영

바이움 서버는 신서버인 만큼 복구할 아이템이 없어 초반 레벨업에 큰 도움이 되는 희귀 무기를 받고 시작하는 것도 좋다. 방어구의 경우 랜덤성이 너무 강하며, 아가시온은 40레벨에 획득권으로, 43렙에 업적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니 무기가 여러모로 유용하다.

한편, 바이움 서버와 맞물려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므로 해당 이벤트도 꼼꼼히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바이움 전용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므로 자세히 확인하자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24 군청
  • 2020-06-25 11:03:40
  • 신서버 혜택이 많아가지고 키워볼만 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