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공식 생방송 '리니지2Mc의 밤' 창 클래스 시연으로 동접 3만명 달성!

작성일 : 2020.06.23

 

엔씨소프트는 23일 리니지2M 공식 생방송 '리니지2MC의 밤' 시즌2 2화를 진행하고 24일 있을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와 관련된 정보를 간략하게 공개했다.

리니지2Mc의 밤은 리니지2M과 관련된 소식과 Q&A,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는 실시간 방송으로 지난 16일에 이어 23일 시즌2 2화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는 성승헌 캐스터와 BJ거우, BJ창열이형이 참여했으며, 업데이트 소개에는 리니지2M 개발팀의 김 팀장과 신 팀장이 깜짝 출연하기도 했다.

이날 방소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단연 내일(24일) 있을 크로니클3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보는 코너였다. 해당 코너에는 개발팀의 김 팀장과 신 팀장이 무대에 올라 아덴 월드와 창 클래스 등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진행했다.


리니지2M 개발실 대표로 출연한 신 팀장과 김 팀장

개발팀에 따르면 아덴은 리니지 소재 영지 중에서도 상징성이 큰 지역인 만큼 공들여 준비 중이며 일단 3차례에 걸쳐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오렌 지역이 속성 저항이 핵심이었다면, 아덴 지역은 속성 저항이 아닌 캐릭터의 기본 베이스인 방어력과 스킬 저항 등에 좀 더 무게를 둬야할 것이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미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상아탑 3층처럼 속성이 아닌 순수한 캐릭터의 스펙으로 사냥이 진행될 전망이다.


잠깐 공개된 아덴 지역 지도 = 리니지2Mc의 밤 공식 생방송 갈무리


원작 리니지2에도 있던 아덴 지역 랜드마크 '앙헬 폭포' = 리니지2Mc의 밤 공식 생방송 갈무리

아덴 지역은 오렌 중반 지역인 검은숲 수준의 난이도부터 올라 요정, 포자 지역 수준을 커버하며 올라갈 예정이다. 지역 업데이트와 더불어 구하기 어려웠던 웓드 던전 드랍 아이템이 아덴 월드에 일부 풀릴 것이며, 창 클래스가 추가됨에 따라 창 아이템이 아덴 지역을 포함해 기존 지역에도 모두 추가돼 좀 더 득템의 재미가 늘어날 것이라 밝히기도 했다. 특히, 베오라의 유적에서 얻을 수 있는 마력석처럼 아덴 지역에서는 아덴 고유의 마력석인 '광휘의 마력석'을 제작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컬렉션을 하고 스펙업을 노릴 수 있게 된다.

아덴 지역과는 별개로 창 클래스에 관한 소개와 직접 플레이를 개발팀이 선보이기도 했다. 창 클래스는 기본 힘(STR) 클래스이며, 1화에서 공개했던 대로 단일 대상과 광역 공격을 오가는 모드 스킬로 상황에 맞춘 변환이 가능하다. 전설 스킬까지 모두 보유하면 주변의 적을 한 순간에 자신쪽으로 끌어모으면서 광역 스턴을 거는 등 강력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공개했다.


창 클래스의 핵심 '모드 체인지' = 리니지2Mc의 밤 공식 생방송 갈무리


최초의 드워프 전설 클래스 = 리니지2Mc의 밤 공식 생방송 갈무리

아덴 지역과 창 클래스 말고도 최초의 드워프 전설 클래스의 추가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정보를 다수 공개해 시청자의 눈길을 끌으며 이번 업데이트는 아니지만, 조만간 오만의 탑이 월드 던전으로 공개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신규 업데이트 공개 코너와는 별개로 BJ거우의 컨설팅 코너와 BJ거우를 잡아라 코너 등 다양한 이벤트 코너를 진행하며,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뿌려 시청자의 참여를 돕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리니지2Mc의 밤 2화를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을 월드 보상으로 제공했으며, 생방송 참여자에게는 쿠폰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날 생방송은 동시 시청자 수가 3만 명을 넘기기도 했다.


방송 말미에는 3만 명을 돌파했다. = 리니지2Mc의 밤 공식 생방송 갈무리

한편, 24일 업데이트 되는 '풍요의 시대'에는 신규 지역인 아덴 영지와 최초의 신규 클래스 '창' 계열, 그리고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와 함께 강화 실패로 소실된 아이템을 복구해주는 TJ 쿠폰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