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역대 세가새턴을 집필한 '퍼펙트 카탈로그 시리즈' 출간

작성일 : 2020.06.19

 

[자료제공 = 삼호미디어] 다양한 가정용 게임기 중 한 기종에 초점을 맞춰 매력을 전달하는 ’퍼펙트 카탈로그 시리즈’. 시리즈 4번째 타이틀로 메가 드라이브의 다음 세대기인 세가새턴이 등장했다. 

세가새턴은 세가가 총력을 퍼부어 만들어낸 게임기로, 1990년대 후반에 청춘을 보낸 사람이라면 머릿속에 강한 인상으로 남아있을 것이다. 또한 ’프로 사커 클럽을 만들자!’, ’사쿠라대전’, ’버추어 파이터’, ’나이츠’, ’다이너마이트 형사’, ’그란디아’ 등 수많은 명작 타이틀과 ‘세가타 산시로’라는 걸출한 캐릭터도 만들어냈다. 

’세가새턴 퍼펙트 카탈로그’에서는 세가새턴의 다양한 하드웨어와 주변기기, 1,057종에 달하는 소프트웨어는 물론, 당시 세가가 어떤 전략으로 게임시장을 공략하려 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본문 뒷부분에는 도서에 소개된 소프트를 가나다순으로 원제목과 함께 정리하여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였고, 월간 GAMER'Z 수석기자인 조기현 역자가 원작자의 동의를 얻어 최초로 한국의 세가새턴 이야기를 집필하여 수록하였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