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공식 생방송 '리니지2Mc의 밤 시즌2'…시청자 2.5만명 몰려

작성일 : 2020.06.16

 

엔씨소프트는 16일 리니지2M 공식 생방송 '리니지2Mc의 밤' 시즌2를 진행했다.

리니지2Mc의 밤은 리니지2M과 관련된 소식과 Q&A,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는 실시간 방송으로 시즌1 당시에는 BJ난닝구를 필두로 4회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시즌2는 리니지2M 공식BJ 거우와 BJ창열이형(김창열 분), 그리고 진행으로 성승헌 캐스터가 나섰다.

리니지2Mc의 밤 시즌2 1화는 리니지2M 유저가 궁금해 하는 질문에 BJ거우가 답변을 해주는 콘텐츠와 유저 컨설팅 프로젝트, OX퀴즈 이벤트 등의 코너로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BJ거우의 답변 코너였다. 퍼펙트나 크리티컬, 스킬저항과 영웅 아가시온 스킬 등 기본적인 비교적 기본적인 질문도 존재했지만, 24일 업데이트되는 창 클래스에 대한 질문과 아덴 지역에 대한 질문이 나오면서 눈길을 끌 수밖에 없었다.


엔씨소프트 개발진과의 통화를 통해 즉석해서 답변을 받고 있는 BJ거우  = 리니지2Mc의 밤 시즌2 영상 갈무리

창 클래스에 대해 설명해달라는 질문에는 BJ거우가 엔씨소프트의 김팀장을 전화로 연결해 간략하게 소개해 줬다.

김팀장에 따르면 창 클래스는 기존 클래스가 일반 공격기와 광역 공격기로 나누어 스킬을 가졌던데 반해, 특정 스킬을 통해 단일 공격 형태인 포커스 모드와 광역 공격 형태인 더스트 모드를 전환할 수 있다. 모드 전환을 통해 하나의 스킬이 단일 공격이 됐다가도 광역 공격이 될 수 있어 좀 더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할 전망이다. 추가적으로 광역 모드에서도 설정에 따라 다르지만, 아군에게는 피해가 들어가지 않을 거라 덧붙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아덴 지역의 난이도 역시 간략하게 전했다. 오렌 북쪽 지역의 사냥이 가능하다면, 아덴 초중반 지역 사냥이 가능할 것이며, 아덴 지역 최고 난이도 지역인 '최후의 땅'은 이름만큼 어려운 지역으로 기획됐다. 그에 따라 성장을 많이 하거나 파티 사냥을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규 서버는 기기 등록 보안 서비스에 가입된 계정만 접속이 가능하다. = 리니지2Mc의 밤 시즌2 영상 갈무리

다소 민감한 질문일 수 있는 '불법 프로그램'과 관련해서는 엔씨소프트의 이팀장이 전화로 전했다.

이팀장에 따르면 불법 프로그램과 관련된 대응책을 새롭게 구상해 24일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될 예정이며, 향후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대책을 보완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이러한 방식에 대해 정확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24일 열리는 신규 서버가 '기기등록을 한 계정'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걸로 보아 유사한 방식이 될 것이라 생각하는 유저가 많았다.

추가로 이팀장은 콘텐츠 업데이트와 관련해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는 볼륨이 큰 만큼 여러 차례에 걸쳐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무더위가 갈 때쯤 공성전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것이라 언급해 시청자의 주목을 끌었다.


유저 캐릭터를 테스트 서버로 복사한 후 향후 세팅 등의 조언을 했다.  = 리니지2Mc의 밤 시즌2 영상 갈무리

Q&A코너 이후에는 사연을 신청한 유저 캐릭터를 테스트서버로 복사해 향후 방향성을 제시하는 컨설팅 코너, 리니지2M과 관련된 여러 상식을 물어보는 유저 참여형 OX퀴즈를 진행했다. 이번 시즌2는 강화 이벤트나 BJ공격 이벤트를 진행한 시즌1에 비해 좀 더 게임 정보를 알려주고, 유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져 유저의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시즌1과 동일하게 참여자 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기도 했는데, 방송 후반부에는 동시 시청자가 2.5만명을 넘어가기도 했다.


방송 말미 2.5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 리니지2Mc의 밤 시즌2 영상 갈무리

한편, 리니지2Mc의 밤 시즌2는 2화로 예정돼 있으며, 오는 23일 스페셜 게스트를 초청해 2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 전날인 만큼 업데이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22 요것BOSO
  • 2020-06-17 14:13:59
  • 시즌1 때보다 푸시는 엄청줬음 굳굳~~~
  • nlv15 사과1리터
  • 2020-06-18 09:36:29
  • 요거 꿀 정보들 잘 알려주던데 23일 스페셜게스트는 누군지 궁금하네요ㅋㅋ
  • nlv24 군청
  • 2020-06-18 18:10:12
  • 저번보다 푸시랑 쿠폰으로 많이 퍼줘서 좋았는데 정규편성하면 안되남..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