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A3 : 스틸얼라이브, 새로운 동료의 등장! '슈'에 대한 모든 것

작성일 : 2020.05.14

 

14일 넷마블은 자사의 모바일 MMORPG 'A3 : 스틸얼라이브'의 2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신규 펫 시스템인 '슈'를 선보였다.

'슈'는 A3 : 스틸얼라이브의 원작인 'A3 온라인'에 존재했던 시스템으로, 펫처럼 이용자를 동행하면서 캐릭터의 특정 능력치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새 모양을 하고 있으며 고급 등급부터 전설 등급까지 존재한다. 특히 등급이 높아질 때마다 기본적으로 상승시켜주는 능력치가 증가하며, 추가적인 옵션의 개수도 많아진다. 전설 등급 슈의 경우 최소 6개부터 최대 10개의 옵션을 가진다.

슈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100레벨 이상 캐릭터의 메티움 진입 이후부터다. 해당 조건을 만족하면 화면 좌측의 퀘스트 목록에 '[가이드] 슈의 탄생'이 생성된다.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면 메티움의 '슈 조련사 다알'에게 이동하게 되고, 슈 시스템의 이용법을 상세히 안내해준다. 해당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블루다이아 40개'를 주므로 놓치지 말아야할 포인트.

소울링커와 마찬가지로, 슈 또한 레벨업을 통해 성장시킬 수 있으며, 각 등급의 최대 레벨을 달성하면 같은 등급의 슈를 재료로 사용해 일정 확률로 상위 등급을 획득할 수 있는 '조합' 기능도 준비돼 있다. 

앞서서 슈의 등급에 따라 최대 10개의 부가 옵션이 주어진다고 설명했는데, 해당 옵션은 '슈 옵션 변경' 기능으로 바꿀 수 있다. 단, 옵션 변경 시에는 바꾸려는 옵션의 슈와 함께 한 등급 낮은 슈가 재료로 소모되며 50 다이아를 필요로 한다. 따라서 높은 등급의 슈에 한해서 옵션 변경을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또, 동일한 등급의 동일한 슈라고 할 지라도 기본적으로 보유하는 능력치가 다르므로 이 또한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해당 능력치는 슈의 레벨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상승한다. 

희귀 등급 슈의 레벨업을 위해 고급 등급 슈 95마리를 재료로 투입해보니, 10레벨 정도를 달성했다. 희귀 등급의 최대 레벨이 20이니, 많은 재료를 요구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꾸준히 등급을 상승시켜나가야 하고, 등급을 상승시킬 때에는 일정 확률로 상위 등급이 등장하기에 단기간에 육성하는 것은 어렵다.

슈를 획득할 수 있는 '태고의 알'은 '암흑침공' 콘텐츠와 '오늘의 활동', '업적'을 통해 획득 가능. 또, '빛나는 태고의 알'도 존재하는데, 해당 아이템은 '배틀로얄' 콘텐츠를 이용하면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배틀패스'와 '업적' 보상으로도 주어진다. 

배틀로얄 결과 보상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면, 1회 경기마다 최대 20개의 빛나는 태고의 알 입수가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약 10위 이내부터 최대 개수인 20개를 획득 가능한 것으로 보여진다. 배틀로얄 경기에서 최후의 1인 즉, 1위를 달성하더라도 최대 개수인 20개를 획득.

소울링커와 더불어 또다른 성장 요소로써 '슈' 시스템이 등장했고, 이를 기반으로 캐릭터의 능력치가 더욱 상승됨에 따라 메인 퀘스트와 보스 몬스터 등, 기존에 한계에 도달했던 콘텐츠의 공략 가능성이 조금이나마 상승했다고 볼 수 있다.

아래는 각 등급별 슈의 최대 레벨 시 능력치 및 옵션 능력치 정보다.

- 고급 등급 슈

 

- 희귀 등급 슈

 

- 영웅 등급 슈

 

- 고대 등급 슈

 

- 전설 등급 슈

등급 별 옵션 능력치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