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블레스 모바일, 더 박진감 넘치는 모습으로 돌아왔다! 직업 5종 둘러보기!

작성일 : 2020.03.31

 

조이시티가 준비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이 31일 오전 8시 정식 출시된 가운데 독특한 매력을 뽐내는 다섯 가지 직업이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블레스 모바일은 동명의 PC MMORPG '블레스'의 IP를 사용한 게임이다. 원작에 등장한 종족 중 '아쿠아 엘프'와 '판테라', '마스쿠', '하비히츠' 네 종족이 등장하며, 종족에 따라 '가디언'과 '메이지', '팔라딘', '레인저', '버서커' 다섯 가지 직업이 마련돼 있다. 이 다섯 가지 직업은 원작에 없는 화려하고 박력 넘치는 스킬을 다수 선보여 원작을 즐긴 이용자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스킬뿐만 아니라 각 직업 운용법 또한 원작과 크게 달라졌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자원의 일원화다. 블레스 모바일에선 버서커의 '분노'나 레인저의 '집중', 가디언의 '용기' 같은 자원을 사용하지 않고 모든 직업이 '마나'를 소비해 스킬을 사용한다. 즉, 복잡한 자원 운용이 좀 더 단순하고 직관인 방식으로 변한 것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육중하고 강력한 일격을 날리는 버서커나 화려하고 호쾌한 마법을 선보이는 메이지, 날렵한 움직임으로 폭풍 같은 공격을 퍼붓는 레인저의 모습에서 원작 그대로의 감성을 느낄 수 있었다.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을 찾아온 블레스의 다섯 가지 직업. 5종 5색의 매력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 파티원의 든든한 방패, 가디언

선택 가능 종족: 하비히츠, 판테라, 미스쿠, 아쿠아엘프

가디언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아군 보호에 특화된 직업이다. 흡혈의 검으로 보스 등급을 타격하면 대미지의 10%만큼 흡혈이 가능하며, 돌진 및 도발을 이용해 적들의 시선을 자신에게 모을 수도 있다. 또한 절대 방어 및 전투 격려로 파티의 생존력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 절대 및묵으로 대상의 공격을 봉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거대한 방패를 소환하는 천벌 스킬 수호의 방패는 적들을 넉다운 상태로 만드는 기술이다. 다른 천벌 스킬인 '분노 폭발은 대상을 3초 동안 기절 시키고, 10초 간 자신이 받는 피해를 20%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축복 스킬인 수호의 축복은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막기 확률이 증가하는 기술이다.


블레스모바일 가디언 일반 스킬 및 변신 정보 = 게임조선 촬영

■ 유일한 원거리 마법 딜러, 메이지

선택 가능 종족: 미스쿠, 아쿠아엘프

유일한 원거리 마법 딜러 메이지는 각종 원소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화염 운석 및 발화, 연쇄 감전, 빙결 지대 등 각종 광역 마법 공격을 사용해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으며, 집중 전투로 스킬 공격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피격 시 일정 확률로 공격 대상을 빙결 시키는 복수의 로브 및 상대의 스킬을 5초 간 차단하는 PVP 스킬 마법 차단, 적을 기절시키는 회오리, 피해를 대신 받는 마력 방어 등 유용한 스킬로 무장해 대인전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수호신을 성장시키면 파괴의 축복으로 추가 피해를 기대할 수 있으며, 파멸의 기운으로 적을 넉다운 상태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다른 천벌 스킬인 화염 속박을 사용하면 지속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적의 움직임을 봉인할 수 있다.


블레스모바일 메이지 일반 스킬 및 변신 정보 = 게임조선 촬영

■ 팀의 체력을 책임지는 팔라딘

선택 가능 종족: 미스쿠, 아쿠아엘프

하이브래드 직업인 팔라딘은 파티원의 HP를 회복시키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직업이다. 또한 파티원의 최대 HP를 상승시키는 생명의 축복과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권능으로 가디언과 함께 파티의 안정성을 끌어올리는 중요한 직업이다.

천벌 스킬은 가디언과 동일한 넉다운 효과 기술과 기절 및 피해 감소 효과 기술이다. 축복 효과는 피격 시 일정 확률로 HP회복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가진 치유의 축복이다.


블레스모바일 팔라딘 일반 스킬 및 변신 정보 = 게임조선 촬영

■ 방해 공격의 스페셜리스트, 레인저

선택 가능 종족: 하비히츠, 판테라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레인저는 다른 직업보다 긴 사정거리와 높은 치명타율로 적을 안전하게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솔로 플레이보다 몬스터들의 공격을 막아줄 파티원들과 함께할 때 더 높은 성능을 보여주며, 스킬에도 이를 염두에 둔 듯 자신 및 파티원의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는 기술이 준비돼 있다.

또한 공격과 동시에 거리를 벌리거나 적에게 출혈이나 독을 부여하며, 덫을 설치해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등 다채로운 기술을 가지고 있어 솔로 플레이에도 유연한 운용이 가능하다. 특히 컨디션 스킬 세 가지는 각각 기절과 둔화, 빙결 등 행동 방해 효과를 유발해 안전한 사냥을 도모할 수 있다.

천벌 스킬을 사용해 수호신으로 변신하면 불꽃 매를 날려 적들을 넘어짐 상태로 만들거나, PVP에서 흡수의 활로 적들의 회복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블레스모바일 레인저 일반 스킬 및 변신 정보 = 게임조선 촬영

■ 호쾌한 손맛과 학살의 쾌감을 선사하는 버서커

선택 가능 종족: 하비히츠, 판테라

버서커는 양손 도끼를 사용하는 근접 물리 딜러로 방어를 고려하지 않은 강력한 공격이 특징이다. 상대를 넉다운 상태로 만드는 살의 개방 및 자신의 공격력을 높이는 광전사 외 모든 스킬이 공격 기술이며, 컨디션 스킬 역시 자신의 HP가 낮을 때 공격력 및 흡혈률이 증가하는 공격적인 기술로 구성됐다.

수호신을 이용해 일정 시간 동안 추가 피해가 증가하는 검의 장벽과 일정 확률로 치명 공격력이 증가하는 광전사의 축복을 사용할 수 있어 더 공격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대지의 가호를 사용하면 적들을 넉다운 상태로 만들 수도 있다.


블레스모바일 버서커 일반 스킬 및 변신 정보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