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명일방주 5지역 공략, 디펜더와 가드가 핵심! 스페셜리스트는 선택!

작성일 : 2020.02.27

 

요스타는 26일 모바일 캐릭터 디펜스 '명일방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지역인 에피소드 5 '표적치료'를 추가했다.

5지역은 기본 지역 10개와 엔딩 지역 하나, 서브 지역 6개로 구성됐다. 즉, 신규 에피소드에서 이용자가 공략해야 할 지역은 총 16개다. 만약 메인 스토리만 감상하고 싶다면 서브 지역 6개를 기본 지역 10개만 공략하면 된다.

16개 지역은 출시 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에피소드인 만큼 이전 4개 지역에선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능력을 갖춘 적과 오브젝트가 등장한다. 예를 들어 폭탄을 투하해 3x3 범위 안에 있는 오퍼레이터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드론이나 일정 지역 안의 오퍼레이터의 공격 속도를 낮추는 드론, 지속해서 석궁을 날리는 발리스타 등 단순히 아군 베이스를 지키기만 하면 됐던 이전 지역과 달리 새로운 전략을 강요하는 요소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자주 사용하지 않았던 스페셜리스트를 기용하거나 힐러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오퍼레이터를 공격형으로 구성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신규 요소로 무장한 5지역을 공략하고 있다.

따라서 신규 지역을 공략하는 이용자를 위해 새롭게 추가된 16개 지역 중 스토리의 핵심이 되는 메인 시나리오 10개 지역을 확인해보겠다. 이하 내용은 이용자의 보유 오퍼레이터 및 육성도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질 수 있으니 팀 구성보다 각 맵의 등장 적과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 표적치료 5-1


5-1 지역 맵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1 지역 적 구성 = 게임조선 촬영

첫 번째 지역인 5-1은 메인 지역 열 곳 중 가장 쉬운 난이도를 자랑한다. 이전 네 개 에피소드 지역과 마찬가지로 아군의 베이스 세 곳이 모두 모여있으며, 언덕도 베이스 바로 옆에 있는 데다가 별도의 방해 요소 없이 모든 구역에 오퍼레이터를 배치할 수 있다.

입구가 세 구역인 만큼 팀 편성은 코스트가 높은 광역 캐스터를 줄이는 대신 디펜더와 뱅가드에 무게를 두고 구성한다. 이때 치료 능력이 있는 디펜더와 적 처치시 코스트 획득 능력이 있는 뱅가드를 기용하면 안정적인 공략이 가능하다. 또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가드를 사용하면 이 지역의 가장 위험한 적 '특수전 캐스터' 미리 제거할 수 있다.


명일방주 5-1 지역 클리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 표적치료 5-2


5-2 지역 맵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2 지역 적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1과 마찬가지로 평이한 난이도를 가진 지역이다. 5-2 역시 원거리 오퍼레이터가 배치될 언덕이 적기 때문에 스나이퍼 및 캐스터의 비율을 줄이고 디펜더와 가드, 뱅가드의 비율을 높이는 것을 추천한다. 우상단 삼거리는 배치 불가 발판이 있지만, 광역 메딕 둘로 충분히 버틸 수 있다.


명일방주 5-2 지역 클리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 표적치료 5-3


5-3 지역 맵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3 지역 적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지역에 도전하는 이용자가 가장 처음 만나는 지역이 바로 5-3이다. 아군 베이스가 양극단에 있으며, 적 베이스는 넓게 분포돼 있어 수비가 매우 힘든 구조다. 게다가 언덕 역시 네 곳밖에 없으며 이조차도 특수전 캐스터가 지키고 있어 초반부터 사용하기 어렵다.

이 지역을 공략하려면 특수전 캐스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가드, 그중에서도 낮은 코스트로 빠르게 배치할 수 있고, 한 번에 특수전 캐스터를 처치하는 '멜란사'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또한 중앙 지역에서 처음 등장하는 적은 등장 직후 잠시 멈춰 있기 때문에 이를 빨리 제거할 수 있는 공격형 뱅가드를 기용할 것을 추천한다.


명일방주 5-3 지역 클리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 표적치료 5-4


5-4 지역 맵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4 지역 적 구성 = 게임조선 촬영

아군 베이스가 가운데 있지만 배치 불가 발판이 있어 지상 오퍼레이터로 완벽하게 막을 수 없다. 또한 적 베이스가 맵 귀퉁이에 있어 적들이 넓게 퍼져서 오며, 신규 유닛인 폭탄 드론 '폭탄새'가 아군 오퍼레이터를 한 방에 날려버리기 때문에 아군 오퍼레이터의 비율과 배치 전략이 매우 중요한 맵이다.

지상은 디펜더와 가드, 뱅가드를 두 명씩 기용해 치료 없이 교대로 적을 막는 것을 추천한다. 뱅가드를 먼저 배치해 코스트 이득을 충분히 낸 후 디펜더나 가드로 후속 병력을 막는 것. 회복 스킬이 있는 디펜더를 사용하면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한 구역을 막을 수 있다.

폭탄새는 3x3 범위에 폭탄을 날려 높은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범위 안에 아군 오퍼레이터가 들어가지 않도록 대신 맞을 오퍼레이터를 배치하면 쉽게 넘길 수 있다.


명일방주 5-4 지역 클리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 표적치료 5-5


5-5 지역 맵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5 지역 적 구성 = 게임조선 촬영

초반은 쉽게 넘길 수 있지만, 후반에는 강력한 적들이 몰려나와 실패하게 되는 지역이다. 특히 배치 순서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 적 메이지에게 아군 오퍼레이터를 한 번에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폭탄새는 전투 시작 시 한 번, 마지막에 한 번 등장한다. 첫 드론은 스나이퍼로 저격하고, 두 번째 드론은 5-5와 마찬가지로 폭탄 범위를 고려해 지상 오퍼레이터를 배치하면 된다.

5-5는 적 메이지와 폭탄새의 주의를 끌어줄 오퍼레이터의 유무에 따라 체감 난이도가 변하는 지역이다. 특히 빠른 재배치 특성을 가진 4성 스페셜리스트 '그라벨'과 5성 스페셜리스트 '프로젝트 레드'가 있으면 이 지역을 쉽게 공략할 수 있다.


명일방주 5-5 지역 클리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 표적치료 5-6


5-6 지역 맵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6 지역 적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6은 초반의 많은 물량, 중반의 레이저 드론 '아츠 마스터 A1', 후반의 폭탄 드론으로 이용자들을 고민하게 만드는 지역이다. 특히 중반부터 등장하는 레이저 드론은 매우 위협적인 적이라 스나이퍼는 물론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가드까지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이 맵부터 등장하는 '방해장치' 오브젝트는 공략의 핵심으로 코스트는 40으로 높지만, 적 드론의 이동 속도를 느리게 하고 공격 불가 상태로 만들어 쉬운 공략을 원한다면 반드시 사용해야한다.


명일방주 5-6 지역 클리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 표적치료 5-7


5-7 지역 맵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7 지역 적 구성 = 게임조선 촬영

스페셜리스트와 서포터를 제외한 나머지 오퍼레이터를 둘씩 사용하는 일반적인 구성을 사용하면 오히려 공략이 어려운 곳이 바로 5-7이다. 처음부터 많은 적이 몰려오며, 아군의 공격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드론이 세 마리 배치돼 있어 이를 해결해야 이후 공략이 쉬워진다.

추천하는 공략법은 메딕을 배제하거나 배치 가능 인원에 포함되지 않는 'Lancet-2'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공격형 뱅가드와 원거리 가드를 포함한 다수의 가드를 사용하면 초반 물량은 물론 중후반 적까지 충분히 막을 수 있다. 단, 방어력이 높은 적을 상대하기 위해 적어도 두 명 이상의 마법 공격 오퍼레이터 사용을 추천한다.


명일방주 5-7 지역 클리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 표적치료 5-8


5-8 지역 맵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8 지역 적 구성 = 게임조선 촬영

이번 맵부터는 지속해서 한 직선 구역에 물리 공격을 날리는 '발리스타'가 등장한다. 물리 데미지라 디펜더로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지만, 발리스타와 별개로 적이 한꺼번에 몰려나오는 맵이라 범위 공격 오퍼레이터가 핵심인 지역이다. 따라서 5-8을 수월하게 공략하기 위해선 단일 공격 오퍼레이터보단 광역 캐스터나 광역 가드를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명일방주 5-8 지역 클리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 표적치료 5-9


5-9 지역 맵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9 지역 적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8에서 한술 더 떠 이번엔 가운데 네 구역이 모두 발리스타에게 맞는 형태의 지역이다. 따라서 적들이 몰려오는 세 곳의 길을 모두 막기 위한 세 명의 디펜더와 이를 보조할 광역 힐러, 주력 공격 오퍼레이터인 광역 캐스터 구성으로 공략하는 것이 가장 쉽다. 발리스타의 공격은 물리 공격이기 때문에 물리 방어력이 높은 디펜더나 치료 스킬을 가진 디펜더를 기용하면 더욱 편하게 공략 가능하다.


명일방주 5-9 지역 클리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 표적치료 5-10


5-10 지역 맵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10 지역 적 구성 = 게임조선 촬영

5-10에는 마지막 지역답게 보스가 무려 두 명이나 등장한다. 가장 먼저 등장하는 보스 '메피스토'는 주변 적에게 치료 스킬을 사용하며, 중반부터 등장하는 '파우스트'는 4번 공격 후 강력한 공격을 날리며, 일정 시간마다 발리스타를 맵 외각에 설치한다. 파우스트의 공격 사거리는 맵 전체에 달하므로 이를 버티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물리 공격에 강한 디펜더나 치료 스킬이 있는 디펜더를 메딕 둘로 치료해 메피스토의 공격을 버티는 것. 또한 물리 공격에 강한 적이 다수 등장하기 때문에 광역 캐스터나 마법 공격 오퍼레이터를 사용해 대처해야 한다.


명일방주 5-10 지역 클리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