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페르소나5더로열 20일 한국 상륙! 헌터스아레나:레전드 CBT 돌입

작성일 : 2020.02.14

 

일정  15일  16일  17일  18일  19일  20일  21일
 렘넌트: 프롬 디 애쉬즈       정식출시 (PS4)
 스컬         얼리억세스 (PC)
 언더나이트 인버스 엑셀레이트 클레어           정식출시 (PS4, NS)
 페르소나 5 더 로열           정식출시 (PS4)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           CBT (PC)
 디비니티 사가           사전예약 (Mobile)

2월 3주 차에는 해외에 먼저 출시됐던 작품들의 한국 정식 출시 소식이 이용자들을 반긴다.

먼저 18일에는 이용자들에게 '총쏘는 다크소울'이라는 평가를 받은 '렘넌트:프롬디애쉬즈(이하 렘넌트)'가 출시된다. 20일에는 '페르소나5더로열(이하 P5R)'이 가세하면서 한글판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의 목마름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프랑스빵'이 개발한 대전 격투 게임 '언더나이트인버스엑셀레이트클레어'가 20일 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텐도스위치로 출시되며, 로그라이크 플랫포머 '스컬'이 19일부터 얼리억세스에 들어간다. 스컬의 얼리억세스는 스팀을 통해 진행되며,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스위치 버전의 출시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MMORPG와 배틀로얄 장르를 조합한 '헌터스아레나:레전드'가 스팀을 통해 20일부터 클로즈베타 테스트에 돌입하며, 이순신 캐릭터를 도입해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은 '디비니티사가'가 20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 렘넌트:프롬디애쉬즈

현대를 배경으로 한 소울라이크 렘넌트가 18일 한국에 정식 출시된다. 렘넌트는 작년 8월 20일 북미 지역에 먼저 출시됐으며, 정식 한국어버전 유통은 국내 유통사인 인트라게임즈가 맡았다.

렘넌트는 3인칭 슈팅 게임으로 이계의 존재들로 인해 황폐해진 지구에서 생존하는 인류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총 쏘는 다크소울이라는 평가처럼 묵직한 타격과 제한된 회복 수단이 특징이며, 온라인 협력 플레이를 통해 최대 3인까지 팀을 이뤄 스테이지를 공략할 수 있다. 공략 후 얻는 무기와 방어구를 강화해 매번 달라지는 새로운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이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한국어 버전은 PS4 버전으로 지난 8월에 출시된 스팀 버전은 아직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

■ 페르소나5더로열

P5R은 아틀라스의 유명 RPG '페르소나5'의 정식 확장판으로 일본에서는 지난 2019년 10월 31일에 출시됐다. 약 6개월 만에 한국어 버전으로 정식 출시된 우리나라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확장판은 주인공 일행인 '마음의 괴도단'의 새로운 페르소나, 배턴 터치 랭크 및 쇼타임 등 추가 배틀 시스템, 신 캐릭터 '요시자와 카스미', 신규 에피소드 3학기 등 콘텐츠를 추가한 버전이다. 이에 따라 게임 내에서 플레이 가능한 날짜도 크게 늘어났으며, 전투 및 코옵 등 핵심 콘텐츠 편의성이 개선됐다.

다만, 스토리 부분에선 신규 캐릭터 및 3학기를 제외하면 크게 늘어난 부분이 없다 보니 전작 페르소나5를 가지고 있는 이용자는 구입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 헌터스아레나:레전드

멘티스코가 개발하는 '헌터스아레나:레전드'는 MMORPG와 배틀로얄을 조합한 PC온라인 게임이다. 게임의 핵심인 '서바이벌 모드'는 기존 MMORPG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냥과 PVP, 레이드, 퀘스트를 배틀로얄로 재구성한 경쟁 모드다. 이용자는 다양한 보스 몬스터 및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고, 레벨업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 시켜 50여 명의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게 된다.

공격은 기본적으로 근거리와 중거리, 원거리, 서포트 등 거리 및 캐릭터 특성에 기인하지만, 절벽이나 단차 등 지형을 이용해 다양한 전술을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의 목적은 수많은 이용자 중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기 위한 협동 플레이나 살아남기 위한 배신 등 전략적인 판단이 필요하다.

헌터스아레나:레전드의 CBT는 20일부터 23일까지 18시부터 24시까지 진행되며, 테스터 모집은 17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테스터 당첨자는 스팀 뉴스를 통해 공지되며, 기존 알파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등록했던 스팀키로 CBT에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