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에이도스-환상소녀리부트, 프리코네 밑으로 다이브 하는 듯한 감성

작성일 : 2020.02.03

 

새해 들어 비교적 드물었던 미소녀 게임이면서 리부트 게임을 하나 소개합니다. ‘에이도스 – 환상 소녀 리부트’입니다. 이전 작을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변경점보다는 그 자체로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환령’이라 불리는 캐릭터를 수집하는 수집형 RPG입니다. 각각 특징이 있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파티를 구성해 여러 조합을 완성하는 방식입니다.

핑크 핑크한 UI에서 이 게임의 정체성을 알 수 있습니다. 귀여움을 강조한 일러스트와 소소한 Live 2D의 사용, 적당히 텍스트에 힘을 주어 스토리 비중을 높였고 캐릭터 선택 및 스킬 사용 시 적당한 음성 지원을 제공합니다. 즉, 캐릭터성을 살리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들을 모두 챙긴 셈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UI부터 전투 장면, 그리고 게임 진행 방식까지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를 떠올리게 합니다. 한 줄로 설명해야 한다면 ‘풀보이스와 애니메이션 연출을 생략한 보급형 프리코네’라고 하면 딱일 것 같네요.

거의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11회 연속 뽑기를 해볼 수 있으니 리세마라도 쉬운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본래 기존에 서비스하던 환상 소녀의 계정 이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 돌연 이를 취소하고, 전작의 과금액에 따라 보상을 차등 지급하는 형태로 변경했습니다. 엄연한 신작 출시를 함에도 불구하고 전작 이용자들에게 메리트를 주는 형국이어서 이용자들의 반발이 심한 것 같네요.

‘에너지드링크’의 ‘에이도스 – 환상소녀 리부트’였습니다.

◆  에이도스 - 환상소녀 리부트 플레이 영상

개발 에너지드링크
플랫폼 AOS / iOS
장르 미소녀 캐릭터 RPG
출시일 2019.01.31
게임특징 
 - 프리코네R 하위 호환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