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TEN(The Esports Night) 1회차, KT vs SKT 스타 프로리그 리매치 성료

작성일 : 2020.01.16

 

[자료제공 =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새로운 개념의 이스포츠 대회인 The Esports Night, TEN(이하 TEN)의 개막전 경기인 ‘KT vs SKT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리매치’를 지난 14일(화) 저녁 7시에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했다.

TEN 개막전에서 선보인 KT vs SKT 스타 프로리그 리매치에서는 4대 1로 KT 롤스터가 SKT T1을 이기고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영호(T)가 도재욱(P)과 마지막 5세트 에이스 결정전에서 김택용(P)을 꺾고 2승을 달성하며, KT 롤스터 팀 승리에 이바지했다. SKT T1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승리한 KT 롤스터에게는 800만 원의 상금과 더불어 TEN만의 특별한 트로피인 긱스타 커스텀 PC가 수여됐다.

KT vs SKT 스타 프로리그 리매치는 많은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린 대회였던 만큼 TEN의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이번 매치에 대한 스토리 콘텐츠가 공개되며 일찍부터 팬들 사이에 화제가 되었던 개막전은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는 경기에도 불구하고, 이른 시간부터 넥슨 아레나에는 350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모였다. 또한, 트위치,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유저들은 국내 동시 시청수만 3만 명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TEN과 전설의 매치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었다. 

이번 매치에 참가한 양 팀의 감독과 선수들은 “처음 스타 프로리그 리매치 얘기를 들었을 때 오랜만에 뜻깊은 매치를 다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흔쾌히 참가하게 되었는데 막상 대회 현장에서 수많은 팬들과 함께 당시 동료들과 대회를 치르게 되면서 당시로 돌아간 느낌에 선수로서도 너무 행복했다. 같이 즐겨준 팬들에게도 감사하고, 이러한 대회가 다른 종목으로도 확대되길 바란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오는 2월 3일(월), TEN 2화가 개최된다. 2화 종목과 매치업은 오는 설 연휴에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TEN 1화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상황에서 2화는 또다시 어떤 종목과 매치업으로 팬들에게 볼거리를 전달할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선수들의 비하인드스토리, 대회 준비과정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TEN의 스토리 콘텐츠 영상은 TEN 공식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대회 생중계는 TEN 공식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