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부산정보산업진흥원-팬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19.12.24

 

[자료제공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팬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구:애드재폰)(COO 임진원)이 부산 지역의 우수한 모바일 캐주얼 게임을 발굴하고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3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2020 Bu:Star 모바일 캐주얼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을 함께 운영하고, 부산 지역 모바일 게임 콘텐츠의 매출 증대를 위한 기반 조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해당 제작 지원 사업은 부산 지역 소재 게임 콘텐츠 제작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개월 이내에 마켓 출시 가능한 게임콘텐츠(제작중인 프로젝트 포함)가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제작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프로젝트 별 1천만 원의 제작 지원금과 함께 팬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과의 협업을 통한 컨설팅 및 로컬라이즈, 마케팅 지원 등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우수기업에 한하여 ‘2020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 전시 체험존 내 특별부스 전시 특전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일본 최대 애드네트워크 플랫폼을 보유한 팬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FAN Communications Global, Inc.)과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역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모바일 게임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아울러 일본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도 부산 게임을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Bu:Star’는 부산 지역의 스타 게임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특화 지원 사업으로,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및 챌린지 게임 공모전 등의 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 게임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총 19개의 게임콘텐츠가 Bu:Star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바 있다.

팬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FAN Communications Global, Inc.)은 팬커뮤니케이션즈의 자회사로서, 일본 내 마케팅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 중에 있다. 또한 일본 최대 애드네트워크 매체인 ‘Nend’ 및 ‘Seed App’, ‘BoomApp Games’등 다양한 플랫폼을 자체 보유 중이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지역 게임 산업 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게임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