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뇌명천하, 이것도 터질까? 기적의검 성공시킨 4399의 한손 MMO

작성일 : 2019.12.19

 

이번 게임은 기적의 검으로 흥행작을 배출한 ‘4399코리아’의 ‘뇌명천하’입니다. 중국 자동 웹게임식 양산형 MMORPG 입니다. 무협 배경이고요. 세로형 화면이란 점이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 손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란 점을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캐릭터가 4등신으로 조금 귀엽게 표현됐습니다. 도객과 검객, 창술사와 무축 4개 직업이 있는데 무축은 주술사 계열인 것 같네요.

시작하자마자 다짜고짜 퀘스트 받고 마을 돌아다니며 사냥을 시작하게 됩니다. 잠깐 뛰어가서 사냥하고, 잠깐 뛰어가서 사냥하고 하는 흔하디흔한 전형적인 방식입니다. 기적의 검처럼 완전 방치형까진 아니지만 이 역시도 빠른 성장에 중점을 뒀고 상당 부분이 자동으로 진행되므로 컨셉은 확실히 닮았습니다.

이것저것 콘텐츠가 많은 듯하지만 거의 모두가 던전 진입해서 몹 잡거나 보스 잡거나 하는 사냥형이라 보상만 조금씩 달라지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사실 이런 류 게임의 일일 콘텐츠는 결국  이용자의 하루 성장률을 보장해주는 구조이기 때문에 내용은 크게 중요하지 않죠. 오히려 번거롭게 만들수록 콘텐츠 접근율이 떨어질 수 있죠.

자동으로 꾹꾹 새로 생기는 퀘스트 수행하고, 레드닷 표시 없애 가며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새 수십 레벨입니다. 그냥 흔한 무협 MMORPG를 세로형으로 캐주얼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와닿으실 것 같습니다.

홍보 모델로 ‘백일의낭군님’의 한소희 배우를 기용했습니다. 단순 화보 이미지 외에 병맛 콘셉트의 홍보 영상까지 촬영했습니다. 사극 의상이 상당히 아름답게 찍혔으니 팬이라면 만족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4399코리아’의 ‘뇌명천하’ 였습니다.

◆ 뇌명천하 플레이 영상

서비스 4399코리아
플랫폼 AOS
장르  MMORPG
출시일 2019.12.18
게임특징 
 - 중국 자동 웹게임식 양산형 무협 MMORPG. 세로형
 - 모델 한소희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