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비디아,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지원 게임 및 마인크래프트 본격 도입 발표

작성일 : 2019.12.18

 

[자료제공 = 엔비디아]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중국 쑤저우에서 열린 GTC 차이나(GPU Technology Conferences China) 월드 투어 기조연설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새로운 6개의 게임 타이틀과 마인크래프트의 본격적인 레이 트레이싱 도입을 발표했다.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마인크래프터들의 놀라운 작품

1억 7,600만 장 이상 판매된 전 세계 베스트셀러 비디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윈도우 10 상에서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도입을 시작했으며, GTC 기조연설에서 새로운 마인크래프트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1월 엔비디아는 RTX 지원 마인크래프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세계 최고의 마인크래프터들을 초대했다. 마인크래프터들의 뛰어난 작품은 영상에서 확인 가능하다.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Microsoft Studios), 게임 개발사 모장(Mojang)은 레이 트레이싱 형태 중 하나인 패스 트레이싱(path tracing)을 윈도우 10 버전 패치를 통해 게임에 추가한다.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마인크래프터들은 자신들이 만든 세상 속 이미지 퀄리티의 놀랍고 극적인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6개의 새로운 게임

또한 엔비디아는 6개의 새로운 게임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가장 최근 GTC에서 공개된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게임은 바운더리(Boundary), 콘발라리아(Convallaria), 피스트(F.I.S.T.), 프로젝트 X (코드네임) (Project X (Code name)), 링 오브 엘리시움(Ring of Elysium), 헌원검외전7(Xuan Yuan Sword VII)을 포함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레이 트레이싱 지원 게임에는 브라이트 메모리: 인피니트(Bright Memory: Infinite), 사이버 펑크 2077(Cyberpunk 2077), 다잉라이트 2(Dying Light 2), 마인크래프트(Minecraft), 저스티스(Justice), JX3 온라인(JX3 Online), 싱크드: 오프 플래닛(SYNCED: Off Planet), 선검기협전 7(The Legend of Sword and Fairy VII), 와치 독스: 리전(Watch Dogs: Legion),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블러드라인 2(Vampire: The Masquerade – Bloodlines 2) 등을 포함한다. 

개발자들은 레이 트레이싱에 대한 높은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세계적인 게임 퍼블리셔들은 레이 트레이싱이 자신들의 최고 프랜차이즈 게임에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레이 트레이싱은 업계 표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s), 인기있는 게임 엔진 및 프라이빗 게임 엔진 지원, 최대 퍼블리셔들의 게임 속 구현 등을 포함하는 견고한 생태계를 기반으로 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