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달빛조각사, 업데이트 미리보기 2차 공개! 거래소 개편 내용 확정!

작성일 : 2019.11.29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12월 3일 업데이트 사항에 대한 2차 미리 보기 페이지를 공개했다.

2차 미리 보기를 통해 공개된 내용 중 가장 핵심은 거래소 개편과 밸런스 조정이다. 거래소 개편의 경우 상하한가 제한 삭제 및 거래 방식 변경, 거래 가능 물품 추가 등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밸런스 조정의 경우 지난 패치로 급 부상한 '방어 무시' 옵션의 변경이다. 방어 무시 옵션은 명시된 확률에 따라 적의 방어도를 모두 무시하는 옵션으로 막강한 성능을 보여줬다. 특히 빠른 공격 속도로 방어 무시 효과를 자주 사용할 수 있었던 궁수와 조각사의 경우 사냥과 PvP 양쪽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조정이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혼돈의 틈 신규 던전에 대한 상세 사항과 게임 플레이 편의성 개선 등이 이루어졌다.

거래소 개편의 가장 큰 핵심은 상하한가 삭제와 경매 방식 도입이다. 앞으로 경매장에 판매 아이템을 등록할 때는 상하한가 없이 정해진 가격으로 등록되며, 하루에 10회만 판매 가능하다. 또한 일부 재료의 경우 묶음 단위로만 등록할 수 있으며, 만약 정해진 묶음 개수보다 올리려는 재료 아이템의 개수가 적을 경우 등록이 불가능하다.

장비 아이템 거래는 경매 형식으로 변경되는 등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진다. 등록된 장비는 입찰 가능 상태로 등록되며, 판매 가능 시간 동안 가격을 선 지불한 입찰자 중 1명에게 입찰 된 장비 중 무작위 아이템이 낙찰된다. 낙찰된 장비 아이템은 옵션이 제거된 상태로 지급된다. 만약 입찰자 인원이 부족한 경우 해당 경매는 유찰 처리되며, 선 지불한 골드는 우편을 통해 발송된다.

이번 업데이트의 의도는 크게 '개인 거래 방지'로 볼 수 있다. 현재 거래소 시스템에선 아이템 등록 타이밍에 맞춰 해당 아이템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골드 및 현금을 거래하는 방식이 가능하다. 특히 장비 아이템의 경우 옵션을 확인해 특정 아이템을 쉽게 선별할 수 있었다. 개편 후에는 등록된 아이템이 일괄적으로 하나의 항목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특정 아이템만 구입하는 방식이 불가능하게 되어 개인 간 골드 및 현금 거래의 가능성이 낮아진다. 다만 장비 아이템 거래 시 옵션이 모두 제거돼 새로 옵션을 부여해야 하기 때문에 구매자의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경매 방식이 새로 도입되는 거래소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지난 업데이트로 급부상한 방어력 무시 옵션은 이제 '방어구 관통' 옵션으로 변경된다. 기존 옵션의 경우 일정 확률로 상대의 방어를 모두 무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다. 공격 속도가 빠른 궁수와 조각사의 경우 해당 옵션의 효과를 더 많이 이용할 수 있어 PvP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다.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면 방어구 관통 옵션으로 변경돼 상대의 방어도를 감소시키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또한 관통 확률과 관통력이 별도의 개념으로 나누어질 것이다.

영웅 장비와 전설 장비는 등장하는 옵션 범위가 커진다. 기존에는 호르간 장비 및 그림자 장비 등 일부 장비에서만 볼 수 있었던 경험치 획득량 증가 옵션이 일반 영웅 장비 및 전설 장비에 등장하는 것이다. 해당 옵션을 얻기 위해선 혼돈의 틈 던전을 돌아 특정 아이템을 얻거나, 옵션석 상자로 옵션석을 구해 장비에 부여해야 했지만 앞으로 자체 옵션으로 얻게 되면서 더 많은 이용자가 해당 옵션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치명타 저항 확률 계산식 변경 및 방어구 강화에 따른 효율이 상승, 몬스터 명중 보정 변경, 펫 스킬 사용 방식 변경, 신규 지역의 몬스터 경험치 획득량 변경 등 밸런스와 관련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방어력 무시' 옵션 변경이 밸런스 조정의 핵심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이번 2차 미리 보기에선 거래소 및 밸런스 업데이트 외 1차 미리 보기에서 공개된 신규 던전 및 장비, 조각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도 공개됐다.

신규 던전 '북부 하수도'는 생쥐 인간 보스 '마르모트'가 등장하는 던전으로 입장 레벨은 쉬움 137, 보통 148, 어려움 165다. 북부 하수도의 보상은 신규 아이템 '발두르의 장비 I'과 '아쿠벤스의 장비 II', 장비 옵션석이며, 신규 옵션 '피해 반사' 옵션석이 등장한다.

'호수의 심장'의 입장 레벨은 쉬움 143, 보통 154, 어려움 174로 혼돈의 입구 중 가장 높은 난도의 던전이다. 보스로는 나가로 추정되는 '칼라케야'가 등장하며, 북부 하수도와 마찬가지로 '발두르의 장비 I'과 '아쿠벤스의 장비 II', HP&MP 회복 옵션석을 포함한 장비 옵션석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신규 던전 공개와 함께 1차 미리 보기에 등장했던 신규 유니크 장비 아이템과 조각상, 요일던전 추가 난이도, 호감도 시스템, 제작 최대 개수 상향 등이 공개됐다.


신규 옵션 '피해 반사' 옵션석은 '북부 하수도'에서 등장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신규 지역 추가와 함께 늘어나는 유니크 장비와 조각상 세트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한층 강화된 요일 던전 클리어 보상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할인 및 칭호 등 혜택 받을 수 있는 호감도 시스템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많은 이용자가 기다려왔던 제작 개수 증가=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