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스킬 개선 예고? 달빛조각사 BOOK 2.0 업데이트 영상 분석

작성일 : 2019.11.27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대형 업데이트 'BOOK 2.0' 추가를 일주일 앞둔 가운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주요 콘텐츠 내용이 포함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이미 발표된 바와 같이 '브렌트 왕국'을 비롯한 신규 필드 9종과 혼돈의 입구 던전 2종, 호감도 시스템 등이 포함돼 있었다. 주목할만한 부분은 캐릭터들의 스킬 사용 부분. 영상에 등장한 스킬은 성기사의 '프레야의 빛'과 전사의 '지뢰격', 조각사의 '조각검술 - 환영검', 궁수 '분산 사격'이다. 밋밋했던 기존 스킬과 다르게 영상 속 스킬은 새로운 이펙트가 추가돼 매우 화려한 모습을 보여줬다.

예를 들어 지뢰격의 경우 땅에서 검기가 솟아나는 동시에 불꽃과 파편이 튀며, 조각검술-환영검은 사용 시 화염 폭풍이 휘몰아치는 이펙트가 추가됐다. 궁수의 분산 사격은 떨어지는 화살비가 더 증가하는 한편 번개 이펙트가 추가되면서 한층 더 화려해졌다. 업데이트 예정 공지에는 명시되지 않았으나 출시 전 공개된 업데이트 계획에 '스킬 확장'이 포함돼 있었던 만큼 이펙트 추가 등의 스킬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층 더 화려해진 각 스킬 이펙트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아트워크와 함께 공개됐던 신규 지역 9종은 전체적인 지역 지도와 함께 권장 레벨, 주요 몬스터 등이 함께 공개됐다. 가장 먼저 만나보게 될 '세라보그 성 북부' 지역은 권장 레벨 135~142, 후반부 지역인 '탐린'은 권장 레벨 180 ~187 지역이다. 초반 지역인 세라보그 성 북부부터 현재 최고 레벨 필드인 속성 땅을 훌쩍 뛰어넘는 권장 레벨을 보여줘 적정 사냥터에 목말라 있던 랭커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업데이트로 추가될 9개 지역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신규 지역인 '탐린' 출연 몬스터들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혼돈에 던전에도 2종의 신규 던전이 추가된다. 신규 던전은 '북부 하수도'와 '호수의 심장'으로 이 중 호수의 심장은 수중 던전의 컨셉으로 등장한다. 북부 하수도의 입장 레벨은 쉬움 137, 보통 148, 어려움 165, 호수의 심장은 쉬움 143, 보통 154, 어려움 174로 현재 최고 레벨 던전인 세트의 미궁의 상위급 던전으로 준비된다.

요일 던전은 추가 난이도 2종이 신설된다. 새로 추가되는 난이도 4와 난이도 5는 요일별로 입장 제한 레벨이 다르며, 영상에 공개된 화요일 던전의 경우 각각 135와 170, 토요일 던전은 130과 150이다. 난이도 추가와 함께 상위 골드 주머니 등 한층 더 상향된 보상도 마련된다.


혼돈의 입구 두 곳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요일에 따라 입장 제한 레벨에 차이가 있다=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신규 필드 및 던전 추가에 맞춰 새로운 장비와 조각상이 함께 추가됐다. 일반 장비의 경우 세라보그 북부와 바로크 산맥, 울부짖는 협곡, 탐린 등 각 지역의 컨셉에 어울리는 형태로 디자인됐으며, 신규 전설 장비는 필드 보스인 '생쥐 인간' 이미지에 걸맞은 역병왕 장비라는 이름으로 등장한다. 전설 장비의 경우 3티어 전설보다 기본 능력치가 낮게 설정돼 있으나 별도의 요구 능력치 및 티어 없이 공개됐다.

새로 추가된 조각상은 필드 보스인 생쥐 인간과 '바포메트 조각상', 호수의 심장 보스 '나가 여왕 조각상'의 모습을 본떴다.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아누비스 조각상'과 마찬가지로 각 보스의 고유 재료가 조각상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추가 장비 5종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신규 전설 장비 5종, 별도의 장비 티어는 없다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필드 보스 및 혼돈의 입구 보스 재료로 만들게 될 재앙의 속삭임 조각상 세트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NPC 호감도 시스템은 각 NPC에게 아이템을 선물해 호감도를 올리고 특별한 선물을 받는 콘텐츠다. NPC의 호감도는 보통에서 시작해 관심, 우호, 친밀 순서로 올라가며, 호감도에 따라 선물 가능한 아이템 종류가 늘어난다. 하루 10회까지 선물 가능하며, 호감도를 최대로 올릴 경우 칭호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호감도 시스템이 적용되는 NPC는 세라보그 지역과 세라보그 외곽 지역, 바란 지역, 라비아스 지역 총 4곳이다.


NPC 호감도 시스템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신규 콘텐츠와 함께 '세라보그 성당' 귀환 장소 지정과 제작 가능 아이템 개수 증가, 자동사냥 세미 오토 기능 추가 등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편의성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라보그 성당의 경우 사망 시 잃어버리는 경험치를 무료로 복구해주는 유일한 장소지만 세라보그 성의 귀환 장소인 여관과 거리가 멀어 많은 이용자가 불편을 느꼈다. 이제 세라보그 성당을 귀환 장소로 지정할 수 있게 되면서 무료 경험치 회복 효과를 더욱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제작 아이템 횟수가 증가하면서 재료 아이템 제작이 한층 더 수월해진다. 기존에는 제작 한 번에 최대 10개의 아이템만 생산할 수 있어 루나리움 파편이나 철광석과 같이 많은 재료를 사용하는 제작을 진행할 경우 오랜 시간이 소요됐지만, 앞으로는 대량의 아이템을 한 번에 제작할 수 있어 제작에 드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영상에서는 하얀색 루나리움 99개를 동시에 제작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자동사냥 세미 오토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영상에서는 타게팅 버튼과 세미 오토 버튼의 추가와 세미 오토 기능 활성화 후 버프 스킬만 사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여관에서 먼 곳에 있어 불편했던 경험치 회복을 앞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제작 횟수 증가로 제작 속도가 확연히 빨라질 듯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세미 오토 사용하면 근처에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고 버프만 사용한다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달빛조각사 BOOK 2.0 업데이트 미리보기 영상 =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