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고수모바일, 캐릭터 모델링, 액션 연출, 성우 매칭까지 아쉬움 가득 삼박자

작성일 : 2019.11.26

 

‘고수 모바일’로 더 유명한 ‘고수 with NAVERWEBTOON’은 네이버 인기 웹툰 ‘고수’를 원작으로 한 캐릭터 RPG입니다. '용비불패'로 당대 최고의 콤비라 불렸던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웹툰 정식 연재작이자 정식 후속작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팬층을 지닌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고수 원작에 등장했던 인물들을 캐릭터화하여 캐릭터 수집형 RPG로 선보이게 됐습니다. 파천뇌응공, 벽력장 등 원작에서 봤던 무공이 어떤 식으로 구현됐는가 보는 재미가 있겠습니다. 전투 방식은 턴제 방식. 네이버웹툰 게임이 그렇듯이 주요 이벤트 씬은 컷툰화하여 스토리를 강조했습니다.

이전 CBT에서는 원작 작화의 분위기를 전혀 살리지 못한 캐릭터 모델링과 성우 미스 매칭, 아쉬운 액션 연출 거기다가 턴제 RPG 란 점에서 아쉽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사실 그 전체적인 틀을 벗어나진 못했습니다.

게임은 원작 스토리라인을 그대로 따라갑니다. 주인공 ‘강룡’이 사부 ‘파천신군’의 복수를 위해 강호에 출두한 이후 주막에 지내게 되며 소소한 사건을 해결하는 것으로 시작하죠

고수 IP란 점을 빼고 나면 게임 자체의 특별한 요소는 없습니다. 네이버웹툰 게임이 더는 팬덤에 기댄 게임화 외에 그만의 고민을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팡스카이’의 ‘고수 모바일’이었습니다.

◆ 고수 with NAVERWEBTOON 플레이 영상

 

서비스/개발 팡스카이 / 투니플레이
플랫폼 AOS
장르 캐릭터 수집형 RPG
출시일 2019.11.26
게임특징 
 - 고수 IP 수집형 RPG
 - 원작 속 캐릭터와 무공 연출을 보는 재미
 - 전체적으로 부족함 한 가득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