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하프라이프 1.5? 하프라이프:알릭스 정식 공개

작성일 : 2019.11.22

 

밸브는 한국 시간으로 오늘 새벽 3시 공식 트위터와 유튜브를 통해 하프라이프:알릭스의 트레일러 영상과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했다.

하프라이프:알릭스는 고든 프리맨이 이차원에서 동면하고 있는 하프라이프 1편과 2편 사이의 시점에서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일라이 밴스와 알릭스 밴스 부녀가 어떤 과정을 거쳐 콤바인 괴뢰정부에 대항하는 반란세력의 필두가 되는지를 서술한다.

플레이어는 알릭스가 되어 통칭 빠루로 불리는 '크로우바'를 포함한 시리즈의 인기 무기 대부분을 사용하여 외계인과 그들의 앞잡이인 시민 보호 기동대에 맞서 싸우게 되며 특수장비인 중력 장갑을 활용하여 주변 물체를 밀거나 당기는 독특한 액션과 전략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하프라이프:알릭스는 스팀VR을 지원하는 모든 시스템에서 즐길 수 있고 15시간 내외의 플레티타임이면 엔딩을 볼 수 있는 정도의 볼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글화 정식 발매는 2020년 3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소스 엔진 2를 기반으로 하는 VR환경 맵에디터와 워크샵을 지원한다.

한편, 스팀의 독자적인 VR시스템인 밸브 인덱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하프라이프:알릭스 본편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총기류 스킨과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오펜시브에서 사용 가능한 알릭스 테마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밸브 인덱스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한국에서 구매할 수 없어 대다수의 한국 유저는 HTC Vive로 게임을 플레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프라이프:알릭스의 콘셉 아트 = 하프라이프:알릭스 공식 홈페이지


플레이의 핵심 요소인 중력 장갑 = 하프라이프:알릭스 공식 홈페이지


소스 엔진 2에 기반을 둔 해머 맵에디터로 유저가 VR맵을 직접 만들 수 있다 = 하프라이프:알릭스 공식 홈페이지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