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한성대학교 미래관 DLC에서 K-G star(Korea Game Star) 진행

작성일 : 2019.11.19

 

[자료제공 = 한성대학교] 한성대학교 하승완 교수는 다음달 12일 한성대학교 미래관 DLC에서 개최하는 K-G star(Korea Game Star)에서 게임그래픽 아티스트들의 특강과 미래 게임 그래픽을 선도할 학생들의 작품 전시 및 다양한 산업 현장의 실무를 간접체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초청 특강과 시연회에는 총 3명의 게임 그래픽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첫 순서는 최근 프로젝트 오딘을 공개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김범' 아트 디렉터가 게임 개발에 관한 특강을, 두 번째 순서는 WARNER BROS. GAMES 게임과 MAGIC:THE GATHERING 작업에 참여한 콘셉트 아티스트 '최용재'가 콘셉트 디자인 마인드에 관한 특강을, 마지막 세 번째 순서는 '이주환' Autodesk M&E Tech Specialist가 게임 3D의 최신 기술을 특강 한다. 작품들은 초청작가들 및 출품작들의 작품 2D(캐릭터, 배경, 일러스트)와 3D(캐릭터,배경,프랍) 그리고 이펙트와 UI디자인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시상식에는 아마존 웹서비스 코리아 '윤정원' 대표, 세가 코리아 '김현주' 부사장, 펄사크리에이티브 '정준호' 대표, 스마일 게이트의 로스트 아크 '전지욱' 팀장이 참여해 출품 작가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참여는 개발자 및 게임에 관심 있는 업계 지원자 누구나 가능하며 이번 페스티벌에서 국내 게임시장의 트렌드를 집중 분석하는 한편 게임기업의 지원 방향을 모색, ‘K-G star'가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조직위원장 전완식 교수는 "게임에 관련된 많은 행사가 있으나 아티스트를 집중 조명하고 스타로 발굴하는 행사가 없음에 안타까움을 가지고 본 행사를 기획했다"고 한다. "온라인게임 종주국이라는 명성을 계속 빛낼 수 있는 역량있는 게임아티스트를 발굴하여 대한민국 게임산업에 일조하길 바란다"고 하며, 2020년부터는 전국 규모로 확대하여 게임그래픽을 연구하는 아티스트 및 대학생들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을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