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25회 게임토크 부산’ 개최

작성일 : 2019.10.25

 

[자료제공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지난 2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제25회 게임토크 부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인칭 슈팅 게임 ‘오퍼레이션 7’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 부산 지역 대표 개발사인 파크이에스엠 이승찬 대표이사가 사회를 맡았으며, 부산게임협회 송호진 협회장이 연사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본 행사에서는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부산게임협회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지역 게임인들 간 다양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세부 내용으로 부산게임협회가 진행한 사업 및 협업 사례, 성공적인 부산 지역 내 게임서비스 사례, 부산시 게임 관련 부서 및 산하 기관과의 협업 사례, 부산게임협회가 바라본 게임산업의 발전 가능성 및 전망 등이 공유되며 지역 게임업계 간 알찬 시간을 만들었다.

특히 최근 게임업계에서는 지역별 유망 게임사들의 인큐베이팅과 이를 뒷받침하는 협회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추세다. 현재 부산 지역은 협회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기반을 다진 개발사가 각자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상생을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정보 교류는 지역 업계 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지역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부산게임협회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진흥원과 부산게임협회가 함께 노력하여 지역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게임토크 부산’은 게임 업계 연사를 초청해서 지역 게임 산업 종사자들 간의 정보 공유와 네트워킹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행사다. 유명 연사를 통한 게임 업계의 최신 트렌드 분석은 물론, 게스트와 참가자들 간의 질의응답 및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알짜배기 정보 교류의 장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게임토크 부산’은 매년 격월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11월에 새로운 주제로 26회차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게임토크 부산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공지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부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게임콘텐츠 제작지원·국내외 마케팅·인디게임 산업 육성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