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국내 콘솔시장의 희망 '크래프톤', CCG 넘보는 라이엇 '레전드오브룬테라'

작성일 : 2019.10.21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기념! 라이엇, 깜짝 정보 대방출!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서비스 10주년 맞이했습니다. 이에 라이엇은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해당 행사에서는 추후 리그 오브 레전드에 추가될 각종 정보와 함께 라이엇이 준비 중인 신작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 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담은 라이엇의 CCG(수집형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어떤 모습일까요?

▶ 카드 배틀로 만나는 리그오브레전드, 레전드오브룬테라 정식 발표

- e-편한 리뷰

번역... 왜 그랬어요? 이유가 뭐에요? 'DX : 신세기의 전쟁'

이펀컴퍼니는 신작 모바일 MMORPG 'DX:신세기의 전쟁'의 CBT를 진행했는데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충실한 스토리텔링의 시네마틱 컷신을 가진 것이 가장 눈에 띕니다. 그런데... 뭔가 매우 심히 거슬립니다. 바로 '번역'. 잘 만든 컷신에 영 보기 좋지 못한 번역으로 인해서 몰입도를 99% 하락시킵니다. 하이퀄 비주얼에 멋진 연출, 탄탄한 스토리까지. 정말 웰메이드 작품이지만 번역이 모든 것을 망치고 있군요. 하지만 아직 CBT라는 점! 정식 서비스에서는 향상된 퀄리티의 번역을 기대해볼 수도 있겠군요.

▶ [e편한리뷰] DX:신세기의전쟁, 고퀄리티 시네마틱 RPG에 발번역 같은 것을 끼얹나?

- 신작의 계단

'달빛조각사' 대작 인증! 최고 2위까지 상승, '디지몬 얼라이즈' 차트 진입

지난주 가장 이슈가 되었던 작품은 역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겠습니다. 달빛조각사는 5위로 시작, 최고 2위까지 매출 순위가 오르면서 하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였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이후 3위로 한 단계 하락하기는 했지만 계속해서 최상위권을 유지중! 한편 '디지털 리얼라이즈'는 145위로 시작 점차 순위가 오르면서 최고 86위까지 달성했군요.

▶ [신작의계단] 대작은 역시! '달빛조각사' 2위 등극. '디지몬얼라이즈' 무난한 차트 진입

- 달빛조각사

인기 소설 베이스에 고전 MMORPG를 끼얹은 맛이랄까?

앞서 언급했다시피 '달빛조각사'는 모바일 플랫폼 최고 기대작 중 하나였고, 출시와 동시에 그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달빛조각사는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하기에 이미 검증된 스토리를 가지고 있고, 여기에 MMORPG의 기본이라할 수 있는 요소들을 충실히 갖춰놨습니다. 바로 이것이 높은 성적의 비결이라할 수 있겠네요. 또, 귀여운 모습을 가진 SD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사랑받을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수집요소와 전투 외 생활 콘텐츠가 준비돼 있기 때문에 더욱 더 폭넓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 [신작체험] 달빛조각사, 원작과 레트로 감성이 만나 탄생한 모바일 MMORPG 

- 미스트오버

크래프톤 콘솔 연타석 홈런 성공! 

국내 게임사는 콘솔 플랫폼에 다소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플랫폼에서는 강세를 띄고 있으며, 최근에는 PC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모습. 그리고 이 가운데, 크래프톤은 모바일이 아니라 PC와 콘솔 시장에 계속해서 도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배틀그라운드'에 이어서 신작 로그라이크 RPG '미스트오버'까지 히트를 치면서 전세계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 크래프톤 '미스트오버' 스팀과 닌텐도서 상위권 석권. 콘솔 명가 입증!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