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글로벌 명작 '투더문' 닌텐도 스위치 버전 2020년 1월 16일 출시

작성일 : 2019.09.13

 

한국 문화에서는 추석이 되면 사람들은 보름달을 바라보며 간절하게 소원을 빌기도 하고, 지난날을 추억하기도 하죠. 게임 '투 더 문'은 바로 두 명의 의사가 노인 조니 (Johnny)의 기억 속으로 들어가 소원을 이루어주는 이야기를 그린다. 마치 달이 아름다운 이미지로 모든 한국인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것과 같이 주인공 조니의 마지막 소원도 역시 달에 가려는 것이었다. 

이 특별한 날에 X.D.네트워크는 어드벤처 게임 ‘투 더 문’을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1월16일에 처음 출시한다고 새로 공개한 Teaser에서 밝혔다. 스위치 플랫폼에 이런 독특하고 스토리 기반의 게임이 흔치 않은 상황에서 ‘투 더 문’스위치 버전의 출시는 게이머들에게 또 하나의 선택을 제공하였다고 볼 수 있다.

‘투 더 문’은 2011년 프리버드 게임즈(Freebird Games가 스팀 플랫폼에서 선보인 픽셀풍 어드벤처 게임이다. RPG Maker로 만들어진 인디게임임에도 어드벤쳐 게임의 요소와 클래식 RPG 미학의 합리적인 조합,  아름다운 오리지널 사운드트랙과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스팀 판매량 지금까지 100만 장을 돌파하여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전 세계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 외 ‘투 더 문’은 ‘Gamespot 최고 시나리오’, ‘Metacritic 최고 게임’, ‘WIRED 최고 게임’ 등으로부터 다수의 어워드에 수상경험이 있으며, 2016 Steam Awards에서 "I'm Not Crying, There's Something In My Eye"에 지명되는 등 명작 인디 게임으로 명성을 떨쳤다. X.D. 네트워크가 서비스하는 ‘투 더 문’ 모바일 버전이 발매된 후, 전세계 백 개 이상의 앱스토어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릴카, 텔론, SUNBA 선바 등 포함된 많은 한국 BJ들이 유튜브에서 게임 하면서 눈물을 흘리게 되어 한국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스팀을 비롯해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성공적인 발매 후, 연초에 ‘투 더 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발매 소식이 전해지면서 유저들은 스위치 버전에 대한 요구가 빗발쳤었다.  X.D. 네트워크는 이를 위해 게임 코드를 새로 고치고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게임의 완성도를 크게 높였다.
 
한편, '투 더 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한국어를 포함한 총 16개 언어를 지원하며, 한국어 현지화 한층 최적화하였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