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안타라스부터 공성병기까지! 선공개 영상으로 살펴보는 리니지2M

작성일 : 2019.09.06

 

엔씨소프트는 5일 자사의 대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함에 따라 수많은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리니지2M은 원작 PC MMORPG '리니지2'를 모바일 플랫폼에 계승한 작품으로, 모바일 최고 수준의 4K UHD급 해상도 풀 3D 그래픽과 로딩이 없는 '심리스 로딩', 단일 채널의 오픈 월드, 모바일에 최적화된 전투 시스템 및 UI 등이 특징이다.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리니지2M의 주요 특징과 콘텐츠, 시스템 등을 소개하면서 기대감을 조성하기에는 충분했고,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그러나 게이머 입장에서는 더욱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싶어한다.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리니지2M의 주요 특징이 공개되었으나 이보다 더 세부적인 요소를 원한다. 

이에 게임조선은 리니지2M의 주요 영상을 토대로 리니지2M에는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그리고 어떤 모습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지 살펴봤다.

 

■ 원작의 지역 및 지도 구현

공개된 영상에서는 리니지2M의 다양한 지역을 훑어보기식으로 보여준다. 당연히 원작의 지역을 고스란히 옮겨온 듯하며 훨씬 뛰어난 그래픽으로 돌아왔다.

영상에서는 대체적으로 글루디오성 주변의 지역을 나타내고 있다. 수많은 선박이 계류돼 있는 '글루딘 항구'를 시작으로, '글루딘 마을', '글루디오성' 등이 있으며, 주요 사냥터로는 '황무지'와 '투렉 오크 야영지', '절망의 폐허' 등이 있다. 또 초반에 만날 수 있는 던전 '개미굴'도 스쳐지나간다.

이외에도 수중 장면이 등장하는데, 이는 에바의 수중정원의 입구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본다.


황무지 = 유튜브 갈무리


투렉 오크 야영지 = 유튜브 갈무리


글루딘 마을로 예상되는 지역= 유튜브 갈무리


글루딘 항구로 추정되는 지역 = 유튜브 갈무리


글루디오 성으로 예상되는 성 = 유튜브 갈무리


개미굴 내부 = 유튜브 갈무리


에바 수중 정원 입구로 예상되는 장면 = 유튜브 갈무리

 

■ 100여 종에 달하는 클래스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리니지2M에 구현되는 클래스에 대한 언급도 있었는데, 무려 100여 종에 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원작에 등장했던 클래스는 물론이고 설정 상으로만 존재했던 클래스, 리니지2 세계관에 등장하는 영웅들이 신규 클래스도 선보인다.


다양하게 준비된 클래스 = 유튜브 갈무리


시네마틱 영상에서 등장하는 주요 등장 인물 = 유튜브 갈무리


주요 클래스의 인게임 모습 = 유튜브 갈무리

 

■ 주요 콘텐츠는?

100여 종에 달하는 클래스 외에도 1000 vs 1000의 대규모 PvP가 가능하다는 것을 공개했는데, 이를 토대로 대규모 공성전이 준비돼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또, 원작에서 등장했던 '공성병기'도 영상에서 확인 가능하며, 시네마틱 영상의 주요 모습도 공성전이다.


공성병기 = 유튜브 갈무리


대규모 PvP = 유튜브 갈무리

이 뿐만이 아니다. 리뉴얼된 그래픽의 '오만의 탑' 콘텐츠도 당연히 마련돼 있으며 원작 리니지2의 최강 보스 몬스터로 군림한 '안타라스' 레이드도 준비돼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개미굴의 보스 몬스터 '여왕개미'를 공략하는 영상도 볼 수 있다. 여왕개미가 석화를 사용하는 모습이 관전 포인트.


오만의 탑 = 유튜브 갈무리


레이드 보스 몬스터 안타라스 = 유튜브 갈무리


개미굴의 여왕개미 = 유튜브 갈무리

■ 주요 참고 영상

- 리니지2M 비전 시네마틱 트레일러

- 리니지2M 게임 영상 - 인게임 플레이

-  기타

글루디오 영지 / 월드 스케일 / 2019 쿠키 트레일러 / 캐릭터 디테일 트레일러 / 리메이크 트레일러

공개된 영상에는 시네마틱 트레일러도 존재함에 따라 실제 인게임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시네마틱 트레일러도 리니지2M이 보유한 세계관 및 콘텐츠를 기반으로 제작된 것임에 따라 어느 정도 구현을 기대해볼 수 있겠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8 겜돌2
  • 2019-09-06 18:38:55
  • 시네마틱 영상이 영화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