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베스파, 영상기술 솔루션 기업 위지윅스튜디오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작성일 : 2019.07.29

 

[자료제공 = 베스파]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의 ㈜베스파(대표 김진수)와 ㈜위지윅스튜디오(대표 박관우, 박인규)가 지난 7월 26일(금)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베스파는 위지윅스튜디오가 보유한 고도의 CG(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게임 제작에 적극 활용하여 개발 역량을 한층 보강하고, 이를 토대로 자사가 보유한 게임 IP들의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실현시키며 사업 영역이 보다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재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개발 중인 '킹스레이드' IP를 활용한 콘솔 타이틀은 물론, 향후 선보일 신작 게임 개발 및 관련 영상물, 각종 마케팅과 커뮤니티 활동 등에 높은 퀄리티의 CG 기술을 접목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양사는 보유 기술의 R&D, 신사업 개발, 각자가 보유한 사업적, 인적 노하우 및 인프라 등을 지속적인 교류와 공유를 통해 발전시켜 나감과 동시에 해외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신규 사업에도 추진력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베스파 관계자는 "영상 제작 솔루션에 뛰어난 능력을 갖춘 위즈윅스튜디오와 함께 각자의 사업 영역이었던 게임과 영상산업에 국한되지 않고 더욱 다각화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현재 개발 중인 게임 외에도 영상 등의 2차 컨텐츠 제작, 나아가 베트남 그래픽 아웃소싱 자회사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각종 교류와 협업 등 구체적인 사업 제휴를 논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킹스레이드를 비롯한 IP의 OSMU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성과 또한 가속화시킬 것이며 현재 양사의 기업가치가 지나치게 저평가되었다는 점을 감안하여 양사의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고민 또한 함께 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지윅스튜디오는 시각효과(visual effects) 기술을 기반으로 영화,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VR·AR 콘텐츠 등 CG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영상 솔루션 업체로 코스닥 상장 후, 전방위적인 사업확장을 실현하고 있는 업체이다. 

양사의 이번 MOU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베스파 공식 홈페이지와 위지윅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