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M, 연금 시스템 등장! 신규 이벤트 3종 진행

작성일 : 2019.06.26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업데이트를 통해 2주년 기념 이벤트 2주차를 선보이는 한편, 연금술 시스템을 추가하고 룬 시스템을 개편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축복의 정원' 이벤트와 보상이 2배로 증가한 '파티던전 보상 2배' 이벤트, 오만의 탑 이용 시간이 증가하는 '오만의 탑으로' 이벤트 등을 선보였으며 '연금' 시스템을 추가하고, 기존의 '룬' 시스템을 개편했다. 

 

이외에도 신규 문양으로 '그랑카인'이 추가되는 한편, 신규 상품으로 '그랑카인의 유물 상자'를 출시했다.

 

■ 이벤트

 

- 축복의 정원 이벤트

축복의 정원 이벤트는 이벤트맵인 '축복의 정원'에 입장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60레벨 이상 캐릭터는 이벤트맵에 입장 시, 축복의 정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볼' 아이템 1000개가 주어지는데, 해당 아이템은 축복의 정원에 등장하는 몬스터에게 높은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축복의 정원은 특수 던전 UI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 맵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많은 양의 경험치 획득 가능하다. 특히 아이스볼은 이벤트 상인을 통해 추가 구매가 가능하며, 이벤트 상인은 아이스볼 외에도 드래곤의 진주와 전투 강화의 주문서 등을 판매한다.

 

 

- 파티던전 보상 2배 이벤트

6월 26일부터 7월 10일까지 파티 던전의 보상이 2배로 증가한다. 파티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오림의 일기장 조각'과 경험치 및 아데나를 2배로 획득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봉인탑 및 보스몬스터를 처치해서 얻는 보상, '명예 코인', '변신 제작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조각난 해적선 보물지도'도 2배 보상이 적용된다.

 

 

- 오만의 탑 이벤트

이벤트 기간 동안, 오만의 탑 이용 시간이 주 10시간으로 늘어나, 더욱 오랫동안 오만의 탑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 연금 시스템 및 룬 시스템

 

- 연금 시스템 추가

새롭게 추가된 연금 시스템에서는 캐릭터 가방 내 모든 아이템을 재료로 소모해 새로운 아이템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 우편함 좌측의 연금술 버튼을 통해 연금술 시스템을 이용 가능하며, 연금술로 소모할 재료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연금 시에는 높은 등급 및 높은 인챈트 수치의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할 수록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진다. 

 

 

재료의 등록 조건도 존재한다. 연금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최소 3개의 아이템이 필요하며, 최소 2개의 아이템은 희귀 등급, 최소 1개의 아이템은 고급 등급이어야만 한다. 연금 시스템에는 '점괘 보기' 기능이 존재하는데, 해당 기능을 통해 등록한 아이템으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 중 가장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힌트로 보여준다. 점괘 보기에는 2만 아데나를 필요로 한다. 본격적인 연금 시에는 10만 아데나가 소모된다.

 

 

- 룬 시스템 개선

기존의 룬 아이템의 등급이 고급에서 희귀로 변경되며 강화 시 옵션이 변경돼 강화 효율을 높였다. 룬을 강화 하기 위해서는 인장 강화석이 필요하다. 기존의 지혜의 룬 및 체력의 룬 제작 리스트는 삭제되었다.

 

 

룬 변환석 제작 기능도 추가되었는데, 지혜의 룬 및 체력의 룬을 룬 변환석으로 제작해 힘의 룬 또는 민첩의 룬, 지식의 룬으로 바꿀 수 있다. 룬 변환석은 연금술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 신규 문양 그랑카인

 

신규 문양 그랑카인이 추가됐다. 그랑카인은 중첩 대미지 감소 및 피해 감소, HP 및 MP 증가 등 기존 문양과 다른 특수 피해 감소 효과를 가졌다. 특히 강화 단계가 높아질수록 추가적인 효과가 부여되며 문양 강화 30단계에 도달할 시에는 특화 옵션으로 '스턴 상태 피격 시 대미지 리덕션 +5', '트리플 애로우 피격 시 대미지 리덕션 +5', '아머 브레이크 피해량 감소 18%' 등의 부가 효과를 노릴 수 있다.

 

 

 

■ 신규 상품 '그랑카인의 유물 상자'

 

그랑카인의 유물 상자는 신화와 전설, 영웅 등급을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이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그랑카인의 유물 상자 패키지는 계정 당 4회까지 구매 가능하며, 그랑카인의 유물 상자 11개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0개, 그랑카인의 증표 1개가 포함돼 있다. 또, 그랑카인의 유물 묶음은 그랑카인의 유물 주머니 4개를 지급한다. 

 

 

 

그랑카인의 유물상자를 개봉할 시, 유물 주머니 1개와 함께 확률적으로 보너스 아이템 1종을 얻게 되고, 그랑카인의 증표는 컬렉션에 등록하는 용도이다. 그랑카인의 유물 주머니를 통해서 각 주차별 특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으며 그랑카인의 유물은 AC-3, 근/원거리 대미지 +1, 근/원거리 명중+3, SP+1, 물약 회복률+5%, 마법 명중+2, 홀드 내성+10%의 효과가 2시간 동안 주어진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