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부산을 대표하는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 매니지먼트사 공개 모집

작성일 : 2019.05.08

 



[자료제공 = 부산산업진흥원]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Game Club Busan)’과 19년도를 함께할 새로운 매니지먼트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GC부산’은 6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종목별 e스포츠 전문 매니지먼트사를 공개 모집선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게임 종목의 경우, 19년도 기준 국내외 리그 또는 대회, 정규 이벤트가 있거나 계획이 있는 종목에 한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e스포츠 선수단을 운영 중이거나 운영할 계획이 있는 매니지먼트사로 선정된 매니지먼트사는 선수와 코칭스텝 활동비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지금까지 활동해온 GC부산 선수들이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며 e스포츠 선수가 되기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 준 것 같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e스포츠 발전에 근간이 되는 아마추어 선수들을 육성 및 발굴하고 e스포츠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건전게임문화와 여가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달 문화체육관광부의 ‘e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한데 이어 ‘민선 7기 e스포츠 진흥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e스포츠 메카도시로의 도약’을 목표로 ▲ e스포츠 산업기반 조성 ▲ e스포츠 문화 활성화 ▲ 글로벌 e스포츠 시장 선도 ▲ e스포츠 인재양성 시스템 구축 등 4대 전략별 17대 과제를 중점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