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쉬운 육성과 뛰어난 성능! 국민 탱커 '노조미'

작성일 : 2019.04.17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는 캐릭터 수집 게임 대부분이 으레 그렇듯이 좋은 캐릭터를 뽑아 육성하면 조금 더 적은 비용과 수고를 들이고도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노조미'는 뛰어난 성능과 비교적 쉬운 입수 난이도 덕분에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탱커 중 하나로 파티 내에서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선호도가 높은 캐릭터다.

■ 노조미의 특징



노조미는 전열 포지션의 캐릭터로 탄탄한 기본 능력치다채로운 효과가 부가된 스킬/유니온 버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탱킹력과 유틸 능력이 우수한 편으로 파티의 안정성을 상당히 끌어올릴 수 있는 뛰어난 탱커다.

퀘스트와 아레나 등 콘텐츠를 가리지 않는 뛰어난 범용성을 가지고 있으며 입수 및 육성 난이도도 다른 태생 3성 탱커에 비하면 낮은 편이기에 초반부터 후반까지 굉장히 유용하게 쓸 수 있다.

■ 노조미의 스킬

라이브 온 스테이지(유니온 버스트) 


[도발]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 (소) 증가 / 자신의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중) 증가 / 적 전체를 도발한다

탱커의 덕목에 해당하는 방패 역할에 매우 충실한 유니온 버스트다. 전 전체 도발과 함께 자신의 물리, 마법 방어력을 끌어올려주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동안 적의 포화를 자신에게 집중시키면서 버텨낼 수 있으며 파티원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 효과까지 있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물론 포지션이나 공격력 수치에 따른 조건부로 상대를 지정하여 공격하는 일부 스킬이나 유니온 버스트를 막아줄 수는 없지만 랭크가 높아질수록 살벌해지는 기본 공격의 화력을 감안하면 충분히 강력한 스킬이라 할 수 있다.

클레르 슬래시(액티브 스킬)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물리 (소) 데미지 / 대상을 스턴 상태로 만듦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적 탱커와 딜탱, 딜러를 무력화시키는 노조미의 주력기이다. 계수가 낮긴 하지만 광역기이므로 다수의 적에게 손쉽게 기절을 걸어버릴 수 있으며 노조미는 회복 스킬 사용 이후 기본 공격 1회와 클레르 슬래시를 2회까지 반복하는 특이한 공격 사이클을 가지고 있어 상대의 주요 액티브 스킬을 끊어낼 가능성도 상당히 높다는 점에서 고평가할 만하다.

아이돌의 응원(액티브 스킬) 



자신의 주변 범위 내 모든 아군의 HP (소) 회복

탱커의 필수덕목 중 하나인 자체 힐링기이다. 회복량이 높지 않고 스킬 사용 주기가 약간 늘어진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자신을 중심으로 주변 모든 아군을 동시에 회복시키는 성능 때문에 전열에 힘을 실은 조합에서는 의미 있는 스킬이 될 수 있다.

루미너스 스마일(EX 지속효과)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방어력 (중) 증가

노조미의 물리 방어력 수치를 높여주는 기술이다. 탱커인 노조미에게 매우 중요한 능력치를 제공하므로 랭크 7을 빠르게 달성하고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것이 좋다.

■ 노조미와 궁합이 잘 맞는 캐릭터


같은 탱커 라인에서는 , 미야코와 조합하여 2탱 체제로 가는 경우가 많다. 쥰과 미야코는 노조미보다 선두에 서는 포지션을 취하기 때문에 먼저 딜을 받아내다가 노조미가 유니온 버스트의 도발로 어그로를 가져오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각각 자체 회복 기술과 배리어, 무적 회피 등을 가지고 있어 둘 이상의 탱커로 어그로를 분담하는 방식의 운영에 최적화된 캐릭터라 할 수 있다. 


물론 자체 성능이 워낙 좋은데다가 스킬의 효율이 뛰어나기 때문에 속도 버프를 걸어주는 모니카의 힘을 빌려 더욱 자주 스턴을 걸거나 버프가 지속되는 25초 내에 회복을 2번 굴려 생존력을 울리는 식의 운영도 가능하다.


한편, 시즈루는 노조미를 단독 메인 탱커로 세울 경우 회복 스킬이 비는 구간을 커버할 수 있는 전열 배리어와 아군 회복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힐러가 부족한 초중반에 육성구간을 잘 넘길 수 있다. 반대로 노조미는 시즈루에게 부족한 어그로 관리와 방해효과를 보완할 수 있어 조합되는 경우가 많다.

■ 노조미의 평가

노조미는 쥰과 함께 뽑아두고 시작하면 절대 후회하지 않는 태생 3성의 금수저로 물리, 마법을 가리지 않는 뛰어난 범용성과 스킬셋에서 기인하는 유틸 능력이 돋보이는 완전체형 탱커다. 특히 아레나에서 노조미를 포함한 2인 탱커 조합로 어그로를 분담하면 타임오버가 올때까지 진득하게 버티는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물론 도발을 일반 스킬로 사용하는 쿠우카처럼 초반부터 어그로를 지속적으로 확실하게 잡을 순 없고 카오리 같은 극단적인 성향의 딜러보다 뒤에 서는 2% 부족한 포지션 때문에 파티 조합을 구성할 때 어느 정도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있지만 던전 코인 상점으로 메모리 피스를 수급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우선순위가 매우 높은 캐릭터로 꼽힌다.

초반에 입수하여 게임을 플레이한다면 더욱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입수와 육성이 매우 쉬운 편이므로 파티를 캐리할 수 있는 든든한 탱커를 원한다면 빠르게 던전을 베리 하드 난이도까지 공략하고 모은 던전 코인을 노조미의 메모리 피스 구매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