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코인별 추천 캐릭터 메모리 피스

작성일 : 2019.04.01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게임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에는 다양한 재화가 존재하며, 해당 재화로 살 수 있는 아이템이 각기 다르다.

 

자신이 모은 각각의 재화로 어떤 아이템을 사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 대부분 재화는 하루 습득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낭비를 하는 만큼 손해를 보기 쉽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떤 재화로 어떤 아이템을 살 지 미리 계획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여기서 구매할 수 있는 '메모리 피스'는 특별한 경로를 제외하고는 얻을 수 있는 수단이 제한되기 때문에 타 아이템보다는 오직 메모리 피스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메모리 피스를 구매하더라도 어떤 메모리 피스를 구매하는 지에 따라 효율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는 만큼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다.

 

게임조선에서는 각각의 재화로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아이템을 짚어봤다.

 

◆ 던전 코인

 

하루 1회 진행할 수 있는 던전 퀘스트로 습득할 수 있는 재화다. 기본적으로 1회 참여가능하지만, '데일리 쥬얼 팩'을 지를 경우 하루 2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각 던전의 보스는 난도가 굉장히 높은 편인데, 다음 난이도가 열렸다면, 그냥 다음 난이도를 플레이하는 것이 대체로 효율이 좋다. 단, 다음 난이도의 층수를 얼마 오르지 못한다면 반대가 될 수는 있다.

 

던전 코인으로 구매가 가능한 것 중 중요한 것은 당연히 메모리 피스다. 메모리 피스는 캐릭터의 재능개화 혹은 캐릭터를 구매하기 위한 필수요건으로 던전 코인 상점에서는 캬루, 유카리, 아카리, 쿠우카, 미츠키, 마호, 노조미를 판매한다. 이외의 아이템은 스태미너를 소모해 던전에서 구할 수 있으므로 구매 순위에서 밀린다.

 

플레이어들이 주로 구매하는 것은 노조미다. 노조미는 프린세스커넥트에 몇없는 3성 탱커인 동시에 강력한 버퍼이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 노조미를 정가 구매 혹은 재능개화가 끝났다면 3성 서포터인 마호를 추가로 노려볼만 하다.

 


던전 코인은 노조미를 최우선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게임조선 촬영

 

◆ 배틀 아레나 코인

 

아레나 코인은 배틀 아레나의 순위에 따라 지속적으로 받는 재화다. 순위가 높을수록 더 많이 받기 때문에 빨리 순위를 높일수록 이득을 볼 수 있다.

 

아레나 코인으로 살 수 있는 메모리 피스로는 히요리, 미소기, 타마키, 모니카, 리노가 있다.

 

플레이어들이 주로 구매하는 것은 모니카다. 모니카는 3성 캐릭터로 행동력을 늘려주는 독특한 버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 이외에도 3성 리노나 2성 타마키 등을 노려볼 수 있다.

 


아레나 코인은 주로 모니카를 구매하는데 사용한다. = 게임조선 촬영

 

◆ P 아레나 코인

 

현재 한국서버 최후반 콘텐츠인 프린세스 아레나에서 얻을 수 있는 코인으로는 카오리와 미야코, 스즈나, 하츠네, 안나를 노려볼 수 있다. 이 코인은 조금 취향에 따라 갈릴 수 있다.

 

성능적으로 최우선 되는 것은 미야코지만 기본이 2성이기 때문에 약간은 아쉬움이 있다. 카오리 역시 강력한 메인 물리 딜러지만 2성이라 마찬가지로 아쉬움이 남는다.

 

반대로 하츠네와 안나는 현재 몇 없는 3성 마법 메인 딜러다. 안나의 경우 단일 화력이 뛰어나고, 하츠네는 각종 스턴기와 광역 유니온버스트를 가지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2성이지만 준이 없는 현재 대체불가의 원탱 미야코 = 게임조선 촬영

 

◆ 클랜 코인

 

클랜 코인은 아직 열리지 않은 클랜전에서 얻을 수 있다. 클랜 코인에서 얻을 수 있는 메모리 피스로는 스즈메와 요리, 치카, 마코토, 이오가 있다.

 

리세마라에서도 알 수 있듯이 클랜 코인 최우선 순위는 마코토다. 마코토를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로 선택된 이유는 그냥 자체가 강력하기도 하지만, 클랜전에 필수 캐릭이면서 클랜 코인으로 구해야 하는 독특한 구매 루트 때문이다. 클랜전 점수를 높이 따기 위해서는 마코토가 필수기 때문에 마코토의 재능 개화를 위해 클랜 코인은 얻을 때마다 마코토에 최우선적으로 투자해야 한다.

 


클랜전을 잘 뛰기 위해서는 클랜전 보상으로 얻는 마코토를 재능개화해야 된다(?) = 게임조선 촬영

 

이후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오는 3성 마법 딜러이면서 유혹이라는 독특한 유니온버스트를 가진 캐릭터다. 화력 자체는 높지 않아 호불호가 갈린다. 치카는 몇 없는 유니온버스트 힐을 가진 캐릭터고, 스즈메는 안정적인 물리 원거리 공격수다.

 

◆ 여신의 보석

 

여신의 보석은 단기간에 빠르게 메모리 피스를 수급할 수 있는 수단이다. 다만, 자신이 습득한 캐릭터만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습득하지 못한 캐릭터를 정가에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여신의 보석은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사용처가 갈린다. 현재 플레이를 중요시 한다면 지금 주력으로 사용하는 캐릭터의 메모리 피스로 교환해 사용할 수도 있고, 추후 나올 캐릭터를 위한 그냥 모아둘 수도 있다. 대체로 현재 나와있는 일반 캐릭터에게 사용하는 것은 핵과금 플레이가 아니면 비추천 되고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메모리 피스만 구매 가능하다. = 게임조선 촬영

 

이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들은 여신의 보석을 주로 '한정 캐릭터'를 위해 모아두고 있다. 한정 캐릭터는 특별 시즌에만 등장하는 캐릭터로 가챠에서 습득할 수 있는데, 이 캐릭터들의 메모리 피스는 따로 구할 방법이 없어 여신의 보석으로만 재능개화가 가능하다. 이 때문에 지금 당장 사용처가 급하지 않고 오래 플레이할 생각이 있다면 향후 업데이트될 한정 캐릭터를 위해 모아두는 것이 좋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