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에이펙스레전드 국내 정식 상륙! 구글 '스타디아'로 게임판 흔든다!

작성일 : 2019.03.26

 

198622_1553564123.jpg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구글이 구글했네! 신개념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의 등장.

GDC 2019에서 발표한 '스타디아 (Stadia)'! PC와 노트북, 모바일 가릴 것 없이 게임 설치 및 업데이트 따위는 패스하고 실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게임에 즉시 참가 기능은 덤. 금년 내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 여름 더욱 더 자세한 정보를 발표할 예정이라네요!

▶ 스타디아, 언제 어디서든 즉시 플레이… 구글 게임스트리밍 플랫폼 발표

- GAME CALENDAR

풀 HD 그래픽으로 환골탈태한 '리니지 리마스터' 출격 대기중!

26일 PS4 및 닌텐도스위치 타이틀 '네르케와 전설의 연금술사들'을 필두로, 27일 PC 온라인 '리니지 리마스터'와 28일 모바일 게임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29일에는 국가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트로피코6'이 등장합니다. 

▶ [게임 일정] 프린세스커넥트-리니지리마스터 3월 기대작 출격

- Moblie TOP 10

'린 : 더 라이트 브링어' 출시와 동시에 고공행진!

지난 22일 최고 매출 순위 3위로 시작해 계속해서 순항 중인 '린 : 더 라이트 브링어'! 이와 더불어 최근 5주년을 맞은 '세븐나이츠'가 TOP 10 진입에 성공하면서 계속해서 노익장을 과시 중입니다. 28일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암살자와 포화란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다음 주 성적을 기대해볼만 하겠네요!

▶ [모바일게임동향] 린:더라이트브링어, 넥슨의 신작 고공행진 진행 중

- 조선통신사

좋게 말하면 추억 다듬기! 나쁘게 말하면 재탕...

리메이크 작업은 과거의 웰메이드 작품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키고 새로운 모습을 게이머에게 보여주죠. 새단장을 통해 또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을 살펴보고, 2019년 등장할 리메이크작을 훑어봅시다!

▶ [조선통신사] 언제나 성공적일까? 게임의 리메이크를 엿보다

- e-편한 리뷰

차라리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았을텐데...

카발온라인의 스마트폰 버전 '카발모바일'. 몇 번이고 게임의 설정을 뒤적이게 하는 정겨운(?) 그래픽이 당신을 맞이할겁니다. 어떤 느낌이냐구요? 강원도 산골짜기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곳에 사는 소년의 모습이랄까... 그런데 심지어 소년이 참 친절하지도 않아서 빡이 치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

- 던조 FOCUS

나는 친구가 없다...

친구가 없어서 '핀드워'를 즐길 수 없다면? 걱정마시라! 그래서 준비한 '핀드워 가이드 던전'! 이제는 혼자서 핀드워 던전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퍼스트 서버를 통해 추가된 '핀드워 가이드 던전'은 기존의 핀드워보다 난이도가 하향되고 진입장벽 또한 낮아져 던파 유저에겐 한없이 반가운 소식!

▶ 던파, 홀로 막는 악마의 침공! 핀드워 가이드(싱글) 던전 퍼스트 서버 추가

- 신작의 계단

3월 중순 출시한 모바일 신작 4종의 중간고사 성적표!

등장하자마자 4대천왕 반열에 오른 '린 : 더 라이트 브링어'와 차츰 순위를 높여가고 있는 '마스터탱커'! 그리고 검열 이슈로 인해 크리티컬 제대로 맞은 지못미 '라스트오리진', 마지막으로 그 좋은 IP를 가져와놓고 처참한 순위의 '사무라이 쇼다운M'까지! 그들의 이슈를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 [신작의 계단] 넥슨'린' 고공행진 속, '마탱-라오진' 선전. '사쇼M'은 판정패 

- 에이펙스 레전드

서울서버 생기더니! 국내 정식 서비스 시작.

이제 우리도 쾌적한 환경의 국내 서버에서 놀자구! "그래! 서울서버는 핵으로부터 시달리지 않고 즐길 수 있을거야!" 는 꿈입니다. 신규 서버가 추가되면서 핵과 핵광고는 더욱 증가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옵니다... EA야... 일하자...

▶ 에이펙스레전드, 국내 정식 서비스 시작…PC와 콘솔 모두 출시

- 케이던스 오브 하이랄

"녹색 옷 입은 애가 젤다죠?" 아니라고해쓸튼드.... 

박자감 넘치는 인디 게임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와 주인공의 이름을 타이틀명에 넣지 못한 게임 '젤다의 전설'이 콜라보를 통해 재탄생했습니다! 리듬과 비트가 살아숨쉬는 링크를 만나보고 싶다면, '케이던스 오브 하이랄'에 주목!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의 플레이 방식으로 맞이하는 젤다의 전설! 곧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예정입니다.

▶ 네크로댄서와 젤다가 만났다! '케이던스오브하이랄' 올봄 출시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