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리세마라로 꼭 뽑아야 할 캐릭터 베스트 4

작성일 : 2019.03.19

 


다양한 캐릭터가 있지만, 초반 견인을 위한 강한 캐릭터는 필수 = 카카오게임즈 제공

 

신작 모바일 캐릭터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는 초반 뽑기를 통해 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노려볼 수 있는 만큼 반복적인 리셋으로 첫 캐릭터를 원하는 캐릭터로 저격할 수 있다.

 

이러한 저격을 뽑기 요소가 들어간 게임에서는 '리세마라'라고 불리는데, 리세마라를 하는 주요한 이유는 '성능이 강한 캐릭터'를 확정적으로 얻으려는 이유가 많다. 단순 레어도 문제가 아닌 같은 레어도 내에서도 캐릭터의 역할이나 성능차, 대체 가능한 캐릭터 등이 있느냐에 따라서 등급이 갈리기 때문이다.

 

프린세스커넥트에서도 초반 리세마라를 통해 뛰어난 성능의 캐릭터를 얻으면 이후 진행이 훨씬 원활해지고 파티를 구성하는데에도 도움이된다. 현재 일본에서는 프린세스커넥트 리세마라 최고 등급으로 4개의 캐릭터를 소개하고 있다. 이 캐릭터는 일부 콘텐츠를 진행하는데 필수급이라고 평가될 정도로 손꼽히는 만큼 국내 서비스 오픈 시 이 캐릭터들을 노려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 이하 내용은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일본판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한국 서비스 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물리방어력을 깎는 특급 물리 딜러, 마코토

 


리세마라 원탑 딜러 '마코토' 

마코토는 3성 딜러 캐릭터다. 물리 공격에 특화된 딜러로 여러 장점이 조합되어 있다. 현존 리세마라 최고등급 캐릭터 4명 중에서도 원탑으로 손꼽히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마코토는 주로 보스전과 같은 1인 적에게 특화되어 있다. 강력한 물리공격을 가지고 있으면서 동시에 물리방어력을 깎는 기술이 2개나 있어 고방어 적을 상대하는데에도 유리하다. 후반콘텐츠로 갈수록 존재감이 커진다.

 

대신 초반부에는 방어력 감소가 큰 의미가 없고, 최전방 단일 공격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마코토를 보호할 수단이 없으면 크게 활약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방어력 감소에 특화되어 있어 아레나보다는 퀘스트에서 더욱 활약하는 편이다. 물론 아레나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장한다.

 

- 울펜바이트(유니온버스트): 눈앞의 적 1명에게 대량의 물리피해를 주고, 물리방어력을 낮춘다.
- 버스트슬래쉬(스킬): 눈앞의 적 1명에게 물리 피해를 준다.
- 브레이브하울링(스킬): 눈앞의 적 1명의 물리방어력을 낮춘다.
- 낭아의 맹격(EX스킬): 배틀 개시 시에 자신의 물리공격력을 올린다.

 

◆ 대체불가 탱커, 쥰

 


최고의 탱커, '쥰'

 

쥰은 3성 탱커 캐릭터다. 프린세스커넥트는 탱커 캐릭터가 귀한 편이기 때문에 고성능 탱커를 확보하는 것이 게임 진행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쥰은 전 캐릭터 중 손에 꼽을 정도로 HP와 물리방어가 높아 생존력이 뛰어난 편이며, 상대적으로 마법방어가 높지 않은 듯 하지만, EX스킬로 마법 방어력을 메꿀 수 있고 유니온버스트로 물리/마법 공격을 동시에 흡수할 수 있어 생존력이 우수하다.

 

또한, 단순히 탱커 역할만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물리 다운기로 적 1명을 넘어뜨려 아군을 지원하고, 아군 1명의 체력을 회복하는 등 전천후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덕분에 장기전에서도 비상식적으로 강력한 방어성능을 보여준다.

 

하지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탱커답지 않게 도발 스킬을 보유하지 않아 다른 탱커와 차별화된 서포팅을 해야 한다.

 

이 캐릭터는 퀘스트와 아레나 양측에서 모두 탑클래스로 활약할 수 있다.

 

- 인페르노실드(유니온버스트): 자신에게 물리/마법흡수 배리어를 전개한다.
- 브레이브리커버리(스킬): 자신 주변의 아군 중 가장 HP가 적은 아군 1명의 HP를 소량 회복한다.
- 아머브레이크(스킬): 눈앞의 적 1명에게 소량의 물리피해를 주고 물리방어력을 조금 낮춘다.
- 져스티스배리어(EX스킬): 배틀 개시 시에 자신의 마법방어력을 올린다.

 

◆ 순간 화력이 특징! 단일 마법 최강 딜러, 쿄우카

 


단일 마법딜러 '쿄우카'

 

물리공격 특화 단일딜러에 마코토가 있다면 쿄우카는 마법공격 특화 단일딜러다.

 

쿄우카는 마코토와 다르게 적의 방어력을 깎는 대신 자신의 마법공격력을 대폭 끌어올릴 수단을 가지고 있는 만큼 폭발적인 딜링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외의 장단점은 마코토와 어느정도 공유된다. 단일 대상스킬 만을 보유하고 있어 보스전이나 PvP 등에서 유리하지만, 반대로 전체공격을 할 수 없고 자신의 생존력이 낮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퀘스트와 아레나 양쪽에서 모두 최상위 딜러로 활약할 수 있다.

 

- 코스모블루플래쉬(유니온버스트): 눈앞의 적 1명에게 대량의 마법피해를 준다.
- 아이스랜스(스킬): 눈앞의 적 1명에게 마법피해를 준다.
- 매직부스트(스킬); 자신의 마법공격력을 단기간 대량으로 올린다.
- 작은 용기(EX스킬): 배틀 개시 시에 자신의 마법공격력을 올린다.

 

◆ 범위공격이 가능한 상위권 물리 딜러, 토모

 


범위공격과 자가버프가 매력적인 물리 딜러 '토모'

 

토모는 마코토와 같은 뛰어난 성능의 물리 딜러다. 단일 대상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마코토와 다르게 범위 공격을 가지고 있으며, 방어력 감소 옵션 대신에 자신의 공격력과 행동속도를 올리거나, TP를 회복하는 등 자기 강화에 특화되어 있다.

 

같은 최상위 물리 딜러인 마코토보다 낮게 평가하는 경우도 있으나, 범위 공격을 가지고 있어 차별화가 가능하다. 퀘스트와 아레나 양쪽에서 모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미쿠마류오의 아수라(유니온버스트): 눈 앞의 적 1명에게 물리피해를 주고, 자신의 공격력을 매우 많이, 행동속도를 중간 정도로 올린다.
- 미쿠마류검술 진풍(스킬): 범위안의 적 모두에게 물리피해를 입힌다.
- 미쿠마류검술 츠바메가에시(스킬): 눈앞의 적 1명에게 물리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TP를 회복한다.
- 기맥호응 파동의 형(EX스킬): 배틀 개시 시에 자신의 물리공격력을 올린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7 sppek
  • 2019-03-20 13:39:12
  • 마코토 나올때까지 리세다!!
  • nlv118_534832 길섹
  • 2019-03-24 03:10:28
  • 쥰이랑 쿄우카는 첫 리세때 나올지 안나올지도 모르는데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