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 뽀로로월드-꿈의집...순위 역주행한 캐주얼 게임

작성일 : 2019.03.14

 


3월 2주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

3월 2주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에서는 최근 출시되지 않았지만 이용자들의 인기를 모아 모바일게임순위에 진입한 캐주얼게임 2종이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뽀로로월드-AR소꿉놀이(이하 뽀로로월드)와 ‘꿈의집’로 각각 19위와 23위로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이 밖에도 최근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13단계 순위가 올라 3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화이트데이 기념 픽업 이벤트를 진행하는 ‘페이트/그랜드오더’도 15위로 차트에 복귀했다.

◆ 스테디셀러 뽀통령 ‘뽀로로월드’ 19위로 등장



AR과 뽀로로가 만나 지난해 출시된 바 있는 ‘뽀로로월드’가 국내 양대마켓 인기게임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19위로 모바일게임 순위에 데뷔했다.

‘뽀로로월드’는 스마트폰의 AR기능을 활용해 애니메이션 속 뽀로로 캐릭터들을 카메라에 비친 현실세계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뽀로로의 집, 놀이터, 수영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스마트폰 속 뽀로로와 그 친구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또한 스티커 기능을 활용하면 뽀로로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과 그들의 포즈를 지정해 불러올 수 있어 스마트폰 속 자신만의 뽀로로월드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 ‘꿈의집’ 인기과 매출 순위에서 역주행 진행 중



지난 2017년 출시된 플레이릭스의 퍼즐게임 ‘꿈의집’이 최근 국내 마켓 인기게임 및 최고 매출 순위에서 인기를 모으며 23위로 차트에 올랐다.

‘꿈의집’은 3매칭 퍼즐을 풀어 낡은 저택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집을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게임 내 저택의 존재하는 여러 지역들을 발견하고 꾸미게 된다. 이와 함께 스토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꿈의집’은 14일 오후 기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14위, 최고 매출 순위 39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 1주년 맞이하는 ‘배틀그라운드모바일’ 3위 등극



오는 19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이하는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이 13단계 순위 상승해 3월 2주 모바일게임 순위 3위를 차지했다.

이번 1주년을 맞아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누적 출석 보상에 따라 치킨 메달을 제공하고, 미션 수행을 통해 1주년 기념 메달을 획득해 기념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 내 분위기도 1주년을 맞아 변화된다.

이 밖에도 화이트데이를 맞아 전장 연인 티셔츠를 제공하는 이벤트 및 게임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장정우 기자 jeongwoo820@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장정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