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오크, 시작부터 최고 등급 아이템을? 계승 아이템에 대한 이해

작성일 : 2018.12.12

 


 
[게임조선 = 신호현 기자] 오크는 유저 간 아이템 거래를 위해 거래소를 지원한다. 그리고 이 거래소를 확인해보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계승' 아이템의 존재다.

계승 아이템은 무기와 보조무기, 전 방어구 세트, 모든 악세사리 까지 모든 부위에 걸쳐 있는 사실상 풀 세팅이 가능한 아이템 세트다. 등급 역시 신성 등급으로, 현재로써 이보다 상위 등급인 전설 등급 장비는 퀘스트로밖에 구할 수 없는 데다 일반 아이템과 다른 강화 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논외로 치면 사실상 최고 등급의 아이템인 셈. 실제로 신성 등급 아이템을 던전을 통해 얻고자 한다면 아이템 레벨 125 이상 극후반부에나 만나볼 수 있는 등급인 셈이다.


거래소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계승 장비들

계승 아이템은 착용 레벨 25~35레벨에 묶어서 한 세트가, 45레벨 한 세트, 55레벨 한 세트 총 세 가지 세트가 존재한다. 방어구는 2부위, 4부위, 6부위까지 세트별로 세트효과가 발동되는 것이 특징.

그렇다면 이 상위 등급 아이템이 굳이 낮은 레벨의 성장 구간에, 그것도 유일한 거래 가능 아이템을 존재하는 이유는 뭘까? 바로 오크만의 특징인 '주조'를 진행했을 때 그 가치가 커지기 때문이다.


같이 성장하기 때문에 당장의 수치는 의미가 없다.

착용 레벨 25, 장비레벨 48의 '계승:강습자의 정벌 장화'는 주조를 통해 계속해서 아이템 레벨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그렇게 성장했을 때 동급 다른 영웅 장비보다 월등한 성능을 가지게 된다. 즉, 한철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성장에 맞춰서 계속해서 성장시킬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동급의 다른 장비보다 뛰어난 그 성능을 고스란히 살릴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같은 계승 아이템 세트 간의 성능 차이, 즉, 아이템 레벨에 의한 차이는 무엇일까?

흔히 세트 효과에서 45레벨 계승 장비가 더 높아 마찬가지로 높은 레벨의 계승 장비가 낮은 레벨의 계승 장비보다 기본 성능이 더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 오크의 아이템 옵션은 기본옵션(흰색글씨), 추가옵션(초록색글씨)의 수치가 모두 랜덤하게 생성되기 때문에 같은 아이템 레벨의 계승 장비끼리도 S등급까지 세련했을 때 성능 차이가 벌어진다. 즉, 단순히 옵션에서 오는 수치 차이의 단순 비교만으로는 무엇이 더 좋다, 나쁘다로 확정 짓기 어렵다.

특히, 세트 효과 역시 스탯이 몇십씩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라 수치별 최대 10 이내의 차이일 뿐으로 약간의 보정 수준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고, 오히려 눈에 띄는 차이는 낮은 레벨의 장비일 수록 그것을 주조해나가는 비용(마수정과 KR)이 더 많이 들어간다는 점에 방점을 두는 것이 옳다.

또한, 레벨대 별로 1개씩, 총 3개의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계승 아이템 세트는 세트 별로 추가 옵션 세팅이 다르기 때문에 오히려 자신이 중요시 하는 옵션을 가진 계승 세트를 선택하여 고르는 것이 더 효율적인 판단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들면 45레벨 세트는 가속 수치가 높게 붙어 있는 가속 위주의 세트지만, 55레벨 세트는 크리티컬, 가속, 정밀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을 수 있으며, 25~35레벨 세트는 저항 수치가 높게 붙어 있는 식으로 추가 옵션에서 그 특징이 갈린다는 것.

마지막으로 계승 장비는 60레벨에 퀘스트로 받을 수 있는 전설 무기와 비교하여 같은 레벨대로 봤을 때 그 성능이 다소 떨어진다고 볼 수 있지만, 마찬가지로 주조의 특징 덕분에 전설 무기보다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하성을 통해 142레벨 영웅 무기를 구하게 되면 142레벨까지 주조가 가능해진 계승 무기는 1단계 전설 무기(128레벨 전설무기) 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전설 무기는 업그레이드 시 한번에 큰폭으로 성장하지만 전설 무기 조각과 드래곤 수정이 일정량 필요하여 성장이 더딘 편)

거래소의 사전 공시(즉시 구매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 판매 고지를 하는 것. 공시가 끝난 후 가장 빨리 구매를 확정한 사람이 습득하게 된다.)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경쟁 열기 덕에 보유한 GC가 많다고 해서 무조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그 성능은 최종까지 대대로 만족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렇듯 계승 장비는 아이템 레벨과 캐릭터 평점, 두 가지를 모두 신경써야 하는 오크에서 이를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하이엔드급 장비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게임 시작부터 아이템 선택의 한 편에 나와있는 계승 장비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하겠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