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스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 개최…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작성일 : 2018.12.08

 

 

[게임조선 = 심정선 기자] 넥슨은 8일 넥슨아레나에서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의 유저 행사 '2018 카스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를 열고 신규 시스템, 모드 등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금일 행사는 유저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한국어, 중국어, 영어 등 3개국 언어로 생중계됐으며 레벨 확장, 시즌 제도 도입 등 신규 시스템 추가, 신규 모드 '좀비 터치다운' 및 기존 인기 모드 업데이트, 유저 맵 제작 콘텐츠 '스튜디오 모드' 개편, 신규 아이템 등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인플루언서 초청 이벤트도 진행됐다 = 게임조선 촬영

 

아울러 BJ '머독'을 포함해 한국,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5개국 인기게임 인플루언서와 유저간 이벤트 대결, 퀴즈 이벤트 등이 이어졌다.

 

넥슨 카스온라인 예정규 디렉터는 "레벨 개편, 콘텐츠 추가부터 편의를 고려한 시스템 추가까지 다양한 변화를 준비 중"이라며 "10년간 즐겨주신 카서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선 레벨 확장, 시즌 제도 도입 등의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된다. 레벨 확장 시 현재의 레벨은 유지되며 최고 등급 이후 추가 레벌업이 진행돼, 다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인기 모드 '좀비 히어로', '좀비Z'에 AI 봇 추가 기능이 생겨 플레이어가 부족해도 원하는 유저들 간 언제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며, 새로운 변이 10여종 추가와 변이 시스템 개편으로 더욱 다양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신규 모드 좀비 터치 다운도 공개됐다. 좀비 터치 다운은 유저간 경쟁 모드로 깃발을 든 좀비가 목표 지역에 도달하는 모드로 인간 유저는 이를 방어하는 형식이다.

 

 

 

내년부터 3개월 단위로 운영되는 시즌 제도는 각 시즌마다 새로운 재미를 위한 밸런싱, 콘텐츠 추가가 이뤄지며 시즌에만 획득 가능한 아이템도 등장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다음으로 유저 맵 제작 콘텐츠 스튜디오 모드와 편의성 기능을 추가한다. 스튜디오 모드에서 가장 인기있는 '좀비Z'를 지원하며 UCC에 '좀비Z' 모드를 활용한 제작이 가능해진다. 게임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이용이 가능하며, 쉽게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홍보, 피드백도 가능한 공간을 추가해 공유 기능이 추가된다.

 

넥슨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예정규 디렉터 = 게임조선 촬영

 

넥슨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예정규 디렉터는 "개발팀에서는 스튜디오 모드를 중요 기능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유저 분들이 더 쉽게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 수 있도록 기본 에셋 추가와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나리오 시즌7의 두 번째 이야지 7-2도 업데이트 된다. 기존 보스와는 다른 공략요소를 가진 새로운 보스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전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기도 했다.

 

으로 새로운 초월 클래스로 비밀스러운 특수 모임의 리더 '로즈 피닉스'가 등장하고 3가지 공격 모드를 갖는 최초의 초월 등급 수류탄이 추가된다. 오랫동안 유저들에게 사랑 받아온 무기 '흑룡포'의 강화버전 '흑룡포+6'이 추가되며 최상위 에픽 등급 무기로 신규 무기 '궁니르'의 모습과 성능도 공개했다.

 

넥슨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예정규 디렉터는 "10년간 즐겨주신 카서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제작된 황금 무기 14종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와 글로벌 쇼케이스 전용 도색 및 도안 그리고 훈장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심정선 기자 thebutle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심정선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