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M, 1부터 100까지 확 바뀐 라스타바드, 세부 개편 사항은?

작성일 : 2018.11.07

 


이미지 =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7일, 월드 던전 '라스타바드' 전격 개편을 단행했다.

라스타바드 던전은 동일 서버군 내의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인스턴스 필드로, 신화 등급의 장비 제작 재료를 입수할 수 있기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던전 내 각 구역을 영향력 있는, 힘을 가진 혈맹이 통제하는 등 혈맹 간의 주도권 싸움이 숨막히게 펼쳐지는 곳이다.

기존의 라스타바드 던전은 지하 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개 층으로 이뤄져 있었으며 각 층을 돌파해야만 다음 층으로 전진할 수 있었다. 또, 한 번 층으로 올라갔을 경우, 이전 층으로는 되돌아올 수 없는 룰이 존재했다. 하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서 총 4개의 군왕 지역(마령군왕/ 마수군왕/ 암살군왕/ 명법군왕)을 중앙 광장의 텔레포터 NPC를 통해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층 형식이 아니라, 동일한 층의 방의 형태로 변경된 점도 이번 개편의 핵심이다.


새롭게 개편된 라스타바드 던전의 지역 구성 = 엔씨소프트 제공

또, 각 군왕 지역에서는 서로 다른 버프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점도 달라진 부분이다. 우선 명법군왕 지역에서는 INT +2, 마령군왕 지역에서는 원거리 명중 +3, 암살군왕 지역에서는 근거리 명중 +3, 마지막으로 마수군왕 지역에서는 근거리 대미지 +1의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클래스별로 선호하는 구역 및 우위를 점하는 구역이 다르다.


지역별 버프 정보 = 엔씨소프트 제공

지역 개편이 이뤄짐에 따라 각 구역 별로 등장하는 몬스터도 변경됐다. 일반적으로 등장하는 대표 몬스터로는 라스타바드 근위대/ 장로 수행원/ 어둠의 군주/ 땅의정령 수호자/ 다크엘프 시프/ 블랙 티거가 있다. 보스 몬스터의 경우는 구역마다 등장하는 종류가 다르다.


대표적으로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 = 엔씨소프트 제공

중앙광장에서는 대법관 케이나/ 비아타스/ 엔디아스/ 바로메스/ 이데아/ 티아메스/ 라미아스/ 바로드로 총 8종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마령군왕 지역에서는 마법단장 카르미엘/ 친위대장 율리오스, 그리고 최종적으로 마령군왕 라이아가 모습을 드러낸다. 마수군왕 지역에서는 마수단장 다크펜서/ 용병대장 메파이스토가 중간 보스 몬스터 역할을 하며, 마수군왕 바란카가 버티고 있다.

암살군왕 지역에서는 암살단장 카이트/ 근위대장 샤이블릿을 만날 수 있으며 최종 보스 몬스터는 암살군왕 슬레이브다. 마지막으로 명법군왕 지역은 명법단장 크리퍼스/ 신관대장 싱클레어와 명법군왕 헬바인이 등장한다.


5개 지역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정보 = 엔씨소프트 제공

이번 개편에서는 단지 지역 구성 및 몬스터 배치만 변경되었을까? 아니다. 라스타바드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한층 푸짐해졌다. 8대 법관을 처치하면 확정 획득할 수 있는 '라스타바드 역사서 주머니(1~8)'부터 '퀵 릭커버리'와 '트리플 업', '글로리 프로텍션' 등의 기술, '신성한 완력/ 민첩/ 지식의 반지', 봉인된 희귀 방어구/무기/ 악세서리 제작 비법서', '4대 군왕의 인장', '라스타바드 장비 상자', '다크엘프 병사/ 장군의 배지' 등이 있다.

이중에서 '라스타바드 역사서 주머니(1~8)'과 '라스타바드의 장비 상자' 보상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우선 라스타바드 역사서 주머니의 경우 1권부터 8권까지 있으며 이를 조합해서 신화 등급 무기 제작의 재료로 이용된다. 라스타바드의 장비 상자에서는 '슬레이브의 석궁', '바란카의 크로우' 등의 무기와 '라이아의 목걸이', '헬바인의 족쇄', '비스트 서머너의 가더', '엘리멘탈 리스트의 귀걸이' 등의 악세사리 중 하나를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라스타바드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 = 엔씨소프트 제공

또, 라스타바드 던전 내에서 획득한 인장 및 징표는 아이템 컬렉션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시에는 아래와 같은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부여받을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 컬렉션 및 능력치 옵션 = 엔씨소프트 제공

라스타바드 던전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주간 퀘스트와 핫 타임 시스템도 마련됐다. 매주 라스타바드 던전 내에서 몬스터 처치 및 보스 몬스터 처치 기여, 아이템 수집 등의 퀘스트를 수행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또, 매주 금요일 21시부터 22시까지 단 1시간 동안 핫 타임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이 때 라스타바드 던전 내에 등장하는 모든 보스 몬스터가 확정적으로 출현한다.

추가적으로 몬스터의 난이도가 기존에 비해 하향되며 보상은 대폭 강화된다. 또한 라스타바드 던전의 매주 이용 가능 시간은 3시간이며, '라스타바드 시간 충전석'을 통해 최대 6시간까지 충전할 수 있다. 이제는 라스타바드 던전 전 지역에서 순간 이동 주문서와 텔레포트를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물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