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M, 월드 던전 라스타바드, 진행 방식 및 맵 구조 총정리

작성일 : 2018.09.28

 


이미지 =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M' 최초의 월드 던전 세 곳을 추가하면서 유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EP.2 THE LASTAVARD' 업데이트에서는 '디아드 요새'와 '지하 대공동', '라스타바드' 등 총 3종의 월드 던전이 추가된다. 월드 던전의 특징은 01번부터 10번까지의 서버가 공존해, 동일 서버군 내의 이용자가 동일한 사냥터에서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진다.

월드 던전은 매주 7시간 씩 이용 가능하며 매주 수요일 오전 5시에 초기화된다. 라스타바드 시간 충전석을 통해서 최대 21시간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던전에 입장하기 위한 캐릭터 레벨은 70 이상이다.

또, 라스타바드 던전 내부에서는 귀환 주문서를 사용하거나 캐릭터 사망 시, 일반 마을이 아닌 던전 내 세이프티 존인 '침묵의 동굴'로 이동하게 된다. 침묵의 동굴에서는 기란 마을 NPC를 통해 기존 서버로 복귀하거나 각 월드 던전 NPC를 통해 재입장할 수 있다. 최초 입장 시에는 월드 던전 UI를 이용하면 된다.

■ 디아드 요새

디아드 요새는 월드 던전 UI를 통해 입장할 경우 침공로 1층으로 이동하게 된다. 좁은 길을 거쳐서 침공로 2층과 침공로 3층을 지나면 최종적으로 디아드 요새에 도달할 수 있으며 침공로 1~3층과 다르게 매우 개활지로 이뤄져있다. 보스 몬스터로는 4대 단장인 '마법단장 카르미엘', '마수단장 다크펜서', '명법단장 크리퍼스', '암살단장 카이트'가 등장한다.


 
■ 지하 대공동

지하 대공동 또한 월드 던전 UI를 통해 7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으며 단일 지역 내에 각기 다른 5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하 대공동에서는 '거대 플레이트 웜'과 '고대 다크 엘리멘탈', '고대 무덤 가디언', '우두머리 블랙 티거'를 만나볼 수 있다.



디아드 요새와 지하 대공동에서 획득할 수 있는 주요 아이템으로는 암살군왕/마수군왕/마령군왕/명법군왕의 인장과 신규 장비인 비스트 서머너의 가더, 다크 포레스터의 핑거탭, 비스트 테이머의 망토, 엘리멘탈 리스트의 귀걸이, 블랙 위자드의 목걸이 등이 있다.






 
■ 라스타바드 던전

디아드 요새와 지하 대공동 던전이 몸풀기였다면 리스타바드 던전은 본격적인 전투가 벌어지는 전장이다. 이곳에서는 4대 군왕과 8대 법관을 만날 수 있으며 지하 1층과 지상 4층, 총 5층으로 구성돼 있다. 위의 던전과 동일하게 월드 던전 UI를 통해서 7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 가능하다.

라스타바드 던전의 가장 큰 특징은 아래의 연결된 순서대로만 입장할 수 있으며 이전 던전으로는 되돌아갈 수가 없다. 또, 각 구역에는 '문지기 몬스터'가 존재하는데 문지기 몬스터를 처치해야만 다음 지역의 문이 열린다.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면 30분 제한의 강제 귀환 타이머가 작동하는데, 30분 내에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다음 지역으로 가는 문을 막고 있는 문지기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이다. 만약 제한 시간 내에 두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강제로 침묵의 동굴로 이동하게 된다. 최초 입장 시에는 라스타바드 던전 1층 정문으로 이동한다.



1층에서는 지하로도 이동할 수 있는데, 라스타바드 정문을 지나면 있는 집회장에서 지하통로로 입장하면 된다. 1층의 가장 마지막 지점인 마수군왕의 집무실에서는 보스 몬스터 '마수군왕 바란카'와 마주할 수 있다.



집회장에서 지하 통로로 입장할 경우 라스타바드 던전 지하로 이동하게 된다. 그리고 가장 끝 구역인 암살군왕의 집무실에서는 '암살군왕 슬레이브'가 출현한다.



마수군왕의 집무실에서 어둠의 결계 2층을 거치면 라스타바드 던전 2층 시작 지점인 정령 서식지에 도착한다. 그리고 라스타바드 던전 2층은 마령군왕의 집무실까지 연결돼 있고 '마령군왕 라이아'를 만날 수 있다.



어둠의 결계 3층을 통해서 라스타바드 던전 3층에 입장할 수 있는데, 가장 먼저 만나는 구역은 데빌로드의 용병실이다. 그리고 3층의 끝 명법군왕의 집무실에서는 '명법군왕 헬바인'이 출현한다.



어둠의 결계 4층을 넘어서면 라스타바드 던전 4층에 도달하는데, 4층의 특징은 이전 층에서 등장했던 일반 몬스터와 함께 8대 법관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그랑카인의 신전 구역에서는 '대법관 케이나'가, 검은 성령의 제단 구역에서는 '대법관 비아타스/바로메스/앤디아스', 정원광장 구역에서는 '대법관 이데아'가 출현한다. 그리고 죽음의 성소 구역에서는 '대법관 티아메스/라미아스/바로드'가 등장한다.



라스타바드 던전이 그 어떤 던전 및 사냥터보다도 주목해야하는 이유는 역시나 드롭 아이템 때문이다. 라스타바드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재료를 모아서 '진명황의 집행검' 등의 신화급 무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전설 등급 방어구인 '진명황의 시리즈'와 악세사리 '라이아의 반지'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