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미니 이벤트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 보드게임 한마당! 젬블로 부천 ABC 파티 성황리 종료

작성일 : 2018.09.03

 


젬블로 ABC파티가 진행된 부천 경기콘텐츠진흥원 = 게임조선 촬영
 
젬블로(대표 오준원)는 지난 1일 부천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여러 신작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행사 부천 ABC파티를 진행했다.
 
ABC파티는 어메이징 보드게임 클럽 파티의 약자로 이전부터 꾸준히 젬블로의 주최 하에 다양한 보드게임 업체들이 참여하는 이벤트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젬블로 외에도 만두게임즈와 하비게임몰 등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8월 공개된 신작 보드게임 '미플서커스'와 '하이소사이어티'를 시작으로 다양한 보드게임이 공개됐다. 이전부터 꾸준히 사랑받던 젬블로의 마블봅슬레이나 일로스는 물론 하비게임몰의 후지플러시는 물론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신작 체험까지 이뤄지면서 현장을 찾은 보드게이머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호평을 받은 하이소사이어티와 미플서커스 = 게임조선 촬영
 
젬블로는 미플서커스에 이어 새로운 서커스 보드게임 '핸드서커스'를 공개했다. 핸드서커스는 각자 다양한 미플 컴포넌트를 받은 후, 카드에 나와있는대로 손을 이용해 다양한 동작을 만들어내는 게임이다. 먼저 만들면 관객 컴포넌트를 가져갈 수 있으며, 관객 컴포넌트는 플레이어보다 한 개 적기 때문에 꼴찌르 맞출때마다 관객 컴포넌트 대신에 벌점을 받게 된다. 벌점이 4점이 되면 게임에서 아웃되며, 계속해서 서커스를 반복해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즐기는 보드게임이다.
 

교사와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끈 젬블로의 핸드서커스 = 게임조선 촬영
 
핸드서커스는 직관적인 게임룰과 덱스터리티류 보드게임인 만큼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보드게임으로 보드게임을 교육에 접목시키고 있는 교사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만두게임즈는 이전 ABC 파티에서 공개했던 선플라워밸리 외에도 신작 블루라군과 스프링랠리 등을 선보였다.
 
블루라군은 여러 섬이 깔려있는 보드판 위에서 더 많은 섬을 연결하면서 자원을 획득하는 타일놓기 게임이다. 타일은 한 종류를 여러개 모았을 때와 여러 종류를 하나씩 다 모았을 때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셋콜렉션 형태로 진행되며, 1라운드와 2라운드에 따라 게임의 룰이 약간씩 변화가 생겨 변수가 늘어난다.
 

일종의 땅따먹기 게임인 만두게임의 '블루라군' = 게임조선 촬영
 
스프링랠리는 트릭테이킹 레이싱 게임이다. 선 플레이어가 카드를 내면 해당 색상은 트럼프 수트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도 모두 같은 색상을 내야 한다. 단, 트럼프 수트의 색상이 없을 경우 다른 색상을 내는데, 이 경우 다른 색상이 더 강한 색상이 된다. 일반적인 트릭테이킹이 먼저 낸 색이 더 강한데 반해 나중에 나온 색이 더 강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해당 트릭을 딴 플레이어는 그 트릭 중 가장 적은 숫자만큼 차를 이동시키며, 트릭을 따지 못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앞에 있는 테엽을 감는 '와인드업' 행동을 한다. 이후 라운드가 종료하거나, 트릭을 땄을 때 감아두었던 와인드를 한 번에 풀어 부스트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때문에 최대한 트릭을 따지 않고 와인드를 감아두었다가 한번에 역전을 노리는 것이 가능하다.
 

트릭테이킹 레이싱 게임 '스프링랠리' = 게임조선 촬영
 
이외에도 보드게임 하면 떠오르는 '부루마불'이나 동화를 새롭게 해석하는 '천생연분' 등의 보드게임도 체험이 가능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보드게임 체험 외에도 각종 선물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현장을 찾은 관객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동화풍 보드게임 '천생연분' = 게임조선 촬영
 

젬블로의 인기 보드게임 '마블봅슬레이' = 게임조선 촬영
 

게임을 설명중인 오준원 젬블로 대표 = 게임조선 촬영
 

젬블로의 신작 보드게임 '플립' = 게임조선 촬영
 

출시후 꾸준히 사랑받는 젬블로의 '일로스' = 게임조선 촬영
 

신작 보드게임 블루라군을 설명중인 김기찬 만두게임즈 대표 = 게임조선 촬영
 

아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끈 블루라군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